[허준열의 분양분석 12] '지젤 시스니티 서초' 오피스텔

2019-11-26 19:12:24

- 높은 분양가 '호텔식 오피스텔' 섣부른 판단 NO…임차인 결정 '절대적'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 가격할인 앱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열한 번째 현장은 두손건설이 시공을 맡은 '지젤 시그니티 서초'.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지젤 시그니티 서초'를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 조감도. ⓒ 두손건설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 중, 아파트 다음으로 관심이 높은 부동산이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이라는 상품이 나오기 전에는 상가가 투자자들의 관심 대상이었지만, 상가보다 소액투자가 가능한 오피스텔로 사람들이 몰리면서 오피스텔이 2위에 자리하면서 상가는 3위로 내려 앉았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일반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호텔식 오피스텔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95-1외 4필지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 5층에서 지상 17층, 총 288실 규모에 11개의 소형가구 맞춤 컨셉트로 구성됐으며,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맡고 두손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하이엔드 상품인 만큼 리조트풍의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최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고객 연봉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고급 정원, 피트니스, 사우나, 스파, 리셉션·런더리 룸 등 다양한 시설이 함께 조성된 것은 물론, 하우스키핑(청소, 세탁), 모닝콜, 발렛, 게스트 응대, 조식, 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 등의 호텔식 맞춤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러한 서비스는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기존 오피스텔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 평가되는 부분이다. 때문에 관리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서비스를 받겠다는 사람들, 즉 고수익자들이 분양이나 임대 타깃이라 할 수 있다. 
 
교통과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트리플 역세권 입지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 모델하우스 내부. ⓒ 두손건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지하철 2, 3호선 환승이 가능한 교대역을 비롯해 남부터미널역과 서초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먹자골목,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돼 생활에 필요한 기반 시설들도 풍부한 편이다.

서초구 내에는 국군정보사령부 부지개발, 예술의전당 문화특구 등 다수의 개발호재가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강남3구 아파트가격 상승처럼, 높은 분양가격의 오피스텔도 지리적 위치의 이점은 투자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다. 다시 말해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분양가격이 높은 오피스텔에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투자에 앞서 오피스텔은 분양주가 실거주를 하지 않는 이상, 수익률 계산은 필수조건이라는 점도 명심해야 한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무관해 1가구2주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분양대행사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상품, 숙박업 및 임대업이 모두 가능하며, 전매가 가능한 매력적인 투자상품이 될 것이라고 홍보할 수 있다.

그러나 전매가 가능하다는 것은 어디까지나 매수할 사람이 존재할 때만 해당하는 얘기이며, 매수자가 존재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를 가질 수 없다는 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 부동산 시장과 다른 상류층을 위한 하이엔드 주거시설 시장은 완전히 다른 오피스텔 시장으로 봐야 한다"며 "불황을 타지 않는 부유층 특성에 따라 셀럽들의 경우, 고급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는 고급 주거시설에 대해 언제나 높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고 설명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강남3구 아파트 시장이라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지만, 분양을 받는 투자자와 완공 후 임대계약을 할 임차인들이 어떠한 결정을 내릴지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점이다.

투자자나 건설업자보다 임차인들의 수요와 반응은 언제나 절대적이며, 가장 정확하다.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현실에서 이상을 쫓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포화상태인 오피스텔 시장을 호텔식 서비스와 고급화 전략이라는 새로운 시도가 성공적인 변화로 정착 될 수 있다면, 또 하나의 새로운 부동산 상품이 탄생할 것이다.

[한줄 평가] 오피스텔 과잉공급으로 포화상태인 된 시장을 호텔식 서비스와 고급화 전략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선하다. 이런 도전은 '모' 아니면 '도'이기 때문에 미래 전망자체는 현실에 임하는 임차인의 결정에 따를 수 밖에 없다. 

- '허준열 분양분석' 열 세 번째는 상가 '동탄 MK타워' 대해 살펴본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