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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고객 케어' 볼보자동차코리아, 프리미엄 서비스 제고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성료…"정확한 서비스 제공 역량 중요"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19.11.28 14:41:33
[프라임경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7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전국 7개 딜러, 24개 전시장 소속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Volvo Sales Master)'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설된 이번 대회는 영업현장 일선에서 브랜드를 대표해 처음 고객을 맞는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운영방식은 고객유형에 따른 응대 및 세일즈 역량을 평가하는 예선 토너먼트와 △상담과정(Process) △전문지식(Product) △고객이해도(People) 총 3P 항목을 집중평가하는 결선 파이널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고객응대 상황 및 차량상담 과정과 매우 유사한 입체적인 롤플레이 방식을 적용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모습. ⓒ 볼보자동차코리아


심사위원은 영업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점장, 세일즈 컨설턴트, 플로어 매니저 등으로 구성됐으며, 방문고객 유형에 따른 적합한 맞춤상담을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예선 및 결선 대회를 평가했다. 

또 단순 개인전이 아닌 세일즈 컨설턴트와 세일즈 팀장, 리셉셔니스트, 플로어 매니저 총 4인으로 구성된 팀플레이 방식을 도입해 개인별 능력뿐 아니라 팀워크까지 함께 평가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임직원 및 딜러사 대표,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결선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7개 전시장, 28명이 각자의 차별화된 세일즈 스킬을 선보이며 실력을 겨뤘다. 

그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천하 자동차, 동대문 전시장이 1등 마스터 챔피언에 올라 상금 3000만원을 거머쥐었다. 2위(상금 2000만원) 및 3위(상금 1000만원)는 각각 에이치 모터스, 수원 전시장과 태영 모터스, 포항 전시장이 차지했다. 

각 전시장을 대표해 본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3팀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각각 100만원 상당의 여행바우처도 부상으로 제공됐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상무는 "국내 수입차시장의 대중화에 따라 고객 성향 또한 다변화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세일즈 컨설턴트들도 이제는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뿐 아니라 고객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이번 대회를 비롯해 볼보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순간에서부터 소유하는 과정 전반에 거쳐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첨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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