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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겨울 2030세대 선택 무스탕, 5060은 '골프·모피'

롯데百 '에코퍼 무스탕' 완판…모피 상품군 매출 전년比 5.7%↑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9.12.09 09:15:19
[프라임경제] 이번 겨울 2030 세대는 무스탕과 후리스에 꽂힌 반면 5060 세대는 골프와 모피에 꽂혔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자체 기획을 통해 지난 10월 출시한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은 발매 한 달 만에 준비한 1000장이 모두 소진됐으며, 4000장을 준비한 '리버시블 무스탕'은 같은 기간 1800장, 하이드아웃 롱후리스는 전체 5000장 중 4300장 판매됐다. 구매한 고객의 절반 이상이 2030세대였다.

실제로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파타고니아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출시된 후리스 상품들은 출시하자마자 품절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반면, 5060세대에서는 모피, 골프 상품군이 두각을 보였다. 모피 상품군의 11월1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5.7% 신장했으며, 주 구매 고객 층인 5060 세대 여성의 비중이 60% 이상 차지했다. 또한, 추워진 날씨에도 골프를 즐기는 5060 세대 남성의 구매에 힘입어 동기간 골프 상품군의 매출은 4.5% 늘어났다.

롯데백화점이 자체 기획을 통해 지난 10월 출시한 여성용과 아동용 '에코퍼 무스탕'은 발매 한 달 만에 준비한 1000장이 모두 소진됐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세대별 인기 상품군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2030에게 인기가 높은 롯데백화점 PB상품인 '리버시블 무스탕' 할인 행사를 열어, 리버시블 더블 롱 무스탕과 리버시블 시어링 롱 무스탕은 정상가 각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13일부터 15일까지 소공동 본점에서는 진도모피, 근화모피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는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9년 모피 신상품 및 2018년 이월상품을 판매하며, 대표적으로 진도모피의 블랙 그라마 휘메일 재킷, 근화모피 마호가니 휘메일 재킷, 국제모피의 모피 베스트를 선보인다.

영등포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에코퍼로 만든 아우터를 판매하는 '아이토브' 단기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스키모 무스탕 △필란체 코트 △에코퍼 솔리드 베스트 등이다.

유형주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세대 별 인기 상품군이 꾸준히 변화하는 가운데 올해 2030세대는 작년부터 인기를 끈 무스탕과 후리스, 5060세대는 전통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모피와 골프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겨울철 유행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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