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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고객 만족도 평가 4년 연속 그랜드슬램 달성

'카드업계 최초' 4년 연속 5개 고객만족도 평가서 1위 석권

박기훈 기자 | pkh@newsprime.co.kr | 2019.12.09 16:51:32
[프라임경제] 삼성카드(029780, 대표 원기찬)가 카드업계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컨설팅 주관 5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컨설팅 주관 5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6년 연속 1위 △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4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6년 연속 1위 △콜센터품질지수(KS-CQI) 5년 연속 1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11년 연속 인증을 받아 4년 연속 고객 만족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CEO 주관 하에 전사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CEO △고객 패널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들로 구성된 '소비자보호 위원회'를 운영해 적극적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현장 속에 혁신과 답이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고객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임직원이 전화상담을 체험하고 VOC 콜 청취를 통해 고객을 접점에서 만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불만 발생 최소화를 위해 'VOC 체크북'을 제작해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제도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이번 그랜드슬램 달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앱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카드 여행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일상생활에 믿음과 신뢰를 더하는 디지털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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