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평협 '감정평가기준심사원' 설립 위한 전문가 토론회 개최

2019-12-18 15:19:22

- 감정평가 전문성·독립성·통합성 확보 차원

▲(가칭) 감정평가 기준·심사원 설립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 모습. ⓒ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프라임경제]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 이하 감평협)는 12월17일 15시 서울 서초구 방배동 소재 협회 대회의실에서 '(가칭) 감정평가 기준·심사원 설립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가칭)감정평가 기준·심사원 설립'에 대한 필요성과 목적을 제시하고, 설립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는 임재만 세종대학교 교수가 맡아 '(가칭)감정평가 기준·심사원 설립 추진 방안'을 발표했고, 지정토론과 종합토론이 이어서 진행됐다.

임재만 교수는 감정평가의 공정성·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현행 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한편, 개선방안으로 전문성·독립성·통합성을 갖춘 (가칭)감정평가 기준·심사원의 설립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가칭)감정평가 기준·심사원 설립의 필요성 및 기능 △관련 조직간 업무 기능의 조정 △현실적인 부분에서의 설립 가능성 여부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순구 감평협 회장은 "감정평가 기준·심사원이 독립된 기관으로 설립된다면 감정평가의 객관적인 기준을 제·개정함은 물론 감정평가 품질관리에 대한 관리·감독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감정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