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카카오게임즈가 게임문화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 위해 사회 공헌 활동을 했어요

2019-12-23 17:04:49

-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용 공연 및 게임 등 다양한 놀거리 만들어

[프라임경제] 카카오게임즈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업들을 더 많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지난 10월에 발표했어요.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경기도 성남시와 함께 게임문화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기위해서 서로 돕기로 했어요. 경기도 성남 시청에서 약속했어요. 

카카오게임즈는 약속한 날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특수학교 '성은학교'를 찾아가서 중학생 30여명에게 카카오게임즈의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로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어요. 

특히 버스 안에 4D 의자와 VR 영상을 준비해 놓고, 실제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짜릿한 느낌과 즐거움을 제공했어요. 밖에서는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점자 블록 게임'과 휠체어 이용자도 들어갈 수 있는 '볼 풀장' 등 즐길수 있는 놀 것들을 준비해서 학생들이 매우 좋아했어요.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모두 다 같이, 모두가 평등하게 진정한 행복과 즐거움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 캠페인이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처음 시작했다"라며 "게임문화로부터 멀어진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더불어 지역사회를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어요.

한편 카카오게임즈가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도서지역(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지역) △어린이 병원 △사회복지 시설 등 환경적·정서적으로 게임문화에 멀어진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요. 그래서 '대관람차' '회전목마'를 비롯한 인기 홍보물 5종류 및 체험게임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김유정(금호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장서진(금호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0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