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1억' 기부

2019-12-26 11:50:32

- 전 세계 이용자 참여…1조5000억개 은화 모금

[프라임경제] 펄어비스(263750, 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이하 검사)' 이용자들과 함께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이 대신 전해드립니다'로 진행된 나눔 이벤트는 검사 이용자가 '나눔의 증표'를 게임내 재화인 은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으로 책정된 금액을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이벤트로, 나눔의 증표를 가장 많이 구매한 이용자는 칭호 '천사'를 획득한다. 

이번 이벤트는 펄어비스가 검사를 직접 서비스하는 모든 국가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최종적으로 1조5000억개의 은화가 모여 약속된 기준에 따라 1억원을 기부했다. 

김덕영 검사 PM은 "전 세계 검사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아 뜻깊은 기부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나눔 이벤트로 분쟁, 전염병, 자연재해, 의료 사각지대의 환자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후원에 동참한 펄어비스와 검은사막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4일 펄어비스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전 세계 인도적 위기에 처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