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 김기표 입법이론실무학회장 위촉

2020-01-13 14:11:02

- 국민권익위원회 본연 목적 달성하는데 기여 기대

[프라임경제] 문재인 대통령은 13일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및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김기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좌), 서형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우). ⓒ 청와대

먼저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기표 입법이론실무학회 회장을 임명하고,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서형수 국회의원을 위촉했다. 

문 대통령은 "김기표 새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은 법제처 차장, 한국법제연구원장, 입법실무학회장 등을 두루 지낸 법제 분야 최고 전문가"라며 "특히 행정심판 관련 이론과 실무경험을 겸비해 국민의 권리보호와 구제라는 국민권익위원회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형수 새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대해 문 대통령은 " 한겨레신문 사장, 참여정부 고령화 및 미래사회위원회 위원, 풀뿌리사회적기업가학교 교장 등을 지내며 불평등 해소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현역 국회의원"이라며 "사회문제에 대한 폭넓은 인식과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의 당면 현안인 저출산과 고령화 문제해결을 위해 범정부적인 협력을 도모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아이 키우기 행복한 나라, 노후가 준비된 대한민국'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