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진옥동 행장 '고객중심' 경영전략에 발맞춰 지난해 하반기부터 새로운 점포 디자인 개발을 진행했다.
다양한 고객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외에도 편안함과 신뢰감 등 정서적 만족도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새로운 점포 디자인 표준안에 이를 적극 반영했다.
새롭게 적용된 점포 디자인 주요 특징은 △'인테리어 색상 변화' 아늑하고 밝은 분위기 △1인용 의자 및 티테이블 도입 등 통한 편안한 객장 분위기 △창구 파티션 높이와 모양 변화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순번표시 화면 위치 고객 눈높이 조정 △정보 전달 위한 대형 전광판과 디지털 포스터 등 디지털 트렌드 반영 등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을 바탕으로 향후 신규·이전 개점, 리모델링 등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영업점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면서 점포 디자인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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