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무료 암 검진 서비스 받으세요"

2020-01-14 12:36:45

- 위암·간암·유방암·대장암·자궁경부암·폐암 등 발병률 높은 6대 암 대상

[프라임경제] 충남 태안군이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 치료 및 발견을 위해 암 검진을 실시한다.

▲보건의료원 암 검진 모습. ⓒ 태안군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이 실시하는 2020년도 국가 암 검진은 위암·간암·유방암·대장암·자궁경부암·폐암 등 발병률이 높은 6대 암을 무료로 검진할 수 있는 제도로 오는 12월31일까지 실시된다.

올해 대상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건강보험가입자로 만40세 이상의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대장암(분변검사) 검진의 경우 만 50세(1970년생) 이상은 매년 검진이 가능하고, 자궁경부암 검진은 만 20세(2000년생) 이상의 짝수년도 출생자라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간암검진은 해당연도 전 2년간 간암발생 고위험군 해당자가 대상으로 6개월마다 시행되고, 특히 지난해 8월부터 시행된 폐암검진은 만 54∼74세 남·녀 중 30갑년(매일 1갑씩 30년)이상의 흡연력 보유자에 대해 2년 주기로 시행된다.

검진 시 반드시 지정된 암 검진 기관을 이용해야 하고 관내 지정 검진기관은 △보건의료원(5대 암 검진) △최영현 장외과(위암·대장암·간암 검진) △허내과(위암·간암 검진) △태안열린병원(위암·대장암·간암·유방암 검진) △서산의료원(페암검진기관: 태안·서산지역 유일) 등이다.

특히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 암 검진을 받지 않고 향후 암 진단을 받을 경우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대상에서 제외돼 암 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올해 검진대상자는 이번 암 검진 사업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국가 암 검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안내문의는 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