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폐질환 분석 솔루션 2종' 식약처 인증추가

2020-01-14 13:25:43

- 국내외 총 16개 인증 보유,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시장 진입 '가속'

[프라임경제] 제이엘케이인스펙션(322510, 대표 김원태‧김동민)은 인공지능(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2종 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JLD-02A, JLD-01B솔루션 화면. ⓒ 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2개 제품은 인공지능 폐질환 분석 솔루션 'JLD-02A'과 폐결절 검출 보조  솔루션 'JLD-01B' 이다. 

'JLD-02A'는 분석 대상자의 흉부 엑스레이(X-ray) 영상자료를 기반으로 폐 영역을 검출하고 이를 활용해 폐 영역의 면적, 심흉비 등 정량적인 수치를 산출하며, 영역의 밝기 값을 히트맵(heatmap) 형식으로 시각화 하는 의료 솔루션이다. 'JLD-01B'는 폐 CT 영상 내에서 결절 영역을 검출하고, 각 결절에 대해 지름 및 부피, 타입 등의 분류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솔루션이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관계자는 "각 솔루션은 AI 의료영상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검사 부위에 대한 보다 면밀하고 신속한 영상 측정을 통해,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돕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 설명했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번 국내 식약처로부터 새롭게 인증 받은 2종을 포함해, 국내 7종 제품, 유럽(CE) 7종 제품, 동남아 2종 제품으로 국내외 총 16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김동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대표이사는 "다양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제품들을 꾸준하게 국내외 인증을 진행할 것"이라며 "국내외 인증을 기반으로 우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의 시장 진입을 더욱 가속화하고 확대해 나가, 글로벌 시장에서 AI 의료 분야의 선도 업체로의 지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일 오후 12시33분 현재 제이엘케이인스펙션는 코스닥시장에서 전일대비 1.53% 오른 7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