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성취포상제 사업 설명회 개최

2020-01-14 14:20:19

- 2월1일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관련 참여자 모집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20년 청소년성취포상제 참여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2월1일 오전 10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성취포상제 사업 설명회 포스터. ⓒ 천안시

청소년성취포상제는 9세∼24세 청소년들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봉사활동과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 탐험활동 등으로 창의적 인성함양을 위한 자기 주도적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것이 프로그램의 골자다.

지난해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동장 18명, 은장 12명이 포상을 수상했으며, 자기도전포상제 수기 공모전에서 3명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받았고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우수 운영기구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청소년성취포상제 사업설명회에서는 2020년 운영일정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 청소년과 학부모를 모집할 예정이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활동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 갈 수 있어 성장기 청소년에게 꼭 필요하다"며 "많은 학부모님과 청소년들의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 관련 문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