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건강협회, 서은 장학회 발족식 가져

2020-01-15 11:18:33

- 정혜선 직업건강협회 회장, 장학금 2000만원 기탁

[프라임경제] 직업건강협회(회장 정혜선)는 10일 협회 교육장에서 직업건강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학술 연구를 위한 '서은 장학회'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직업건강협회가 주최하는 서은 장학회 발족식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직업건강협회

첫 선을 보이는 서은 장학회는 직업건강 분야에 종사하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장학금을 지급하며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직업건강연구' 학술지 등에 게재된 논문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송영숙 직업건강협회 이사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하고, 장학금 위탁식과 수여식을 진행했다. 또 정혜선 직업건강협회 회장은 2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제1회 서은 장학회 수여자로 가톨릭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산업전문간호사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최주현 서울성모병원 간호사와 양원희 직업건강협회 부장이 선정됐다. 이에 장학금 및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정혜선 직업건강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업장 내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데 반면 직업건강분야에 대한 연구와 지원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직업건강협회에서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서은장학회를 발족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최은숙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 회장은 "직업건강협회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회를 발족했다는 소식을 듣고 오랜 꿈이 이루어진 기분이다. 앞으로 서은 장학회가 직업건강분야의 학술적 발전과 개인 역량강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장학회 발족식 후에는 정혜선 회장의 32년간 직업건강 발자취와 '직업건강간호학' 저서 발간 기념식도 함께 진행됐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