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2020 첫 취업워크숍 열어

2020-01-17 10:49:16

- 전문 상담 통해 구직목표 점검·외부강사 특강

[프라임경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서울센터)는 16일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6일 제대군인 취업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한 제대군인들이 상담을 받고 있다. ⓒ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이번 워크숍은 올해 첫 워크숍으로, 5년 이상 군복무 제대(예정)군인 중에서 제대군인지원센터 회원가입 후 워크숍 프로그램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신규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담당 상담사를 통해 자신의 구직목표를 점검 받고 직업능력 개발에 필요한 정보와 채용정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부강사 특강시간에는 김현식 LG그룹 비즈테크파트너스 센터장이 '기업이 원하는 매력적인 구직자 되기'라는 주제로 초빙 기업의 생리와 구직자가 고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 센터장은 제대군인들에게 직업전환에 있어 기업이 원하는 매력적인 구직자로 △어울릴 수 있는 사람(소통/협력) △Business Man(주도성/역량) △확실한 직업 강점(지식·기술·태도) △기업에 맞는 일하는 방식을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제대군인 구직자들은 상담사의 친절한 상담과 유익한 교육으로 구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는 매월 직종별, 연령별로 구분하여 취업워크숍을 계획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