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9 4분기 매출 7% 성장

2020-02-14 08:55:31

- '피온4' 등 주요 스테디셀러 주요 IP 성장 지속

[프라임경제]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이 지난 13일 2019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2019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2조6840억원, 영업이익 1조208억원, 순이익 1조2491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 4% 감소한 반면 순이익은 7%로 성장했다. 

▲ⓒ 넥슨


4분기 매출 5318억원, 영업이익 488억원, 순이익 354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 16% 성장했지만 순이익은 엔고의 영향으로 미달러 현금 예금성 자산의 환손실이 발생하면서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독보적인 라이브 게임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등 주요 스테디셀러 IP들이 한국지역에서 돋보이는 성장을 지속하며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서비스 16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여름 및 겨울 업데이트를 거쳐 새로운 스토리와 세계관 확장 등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한국 지역에서 연간 최대 성과 및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으며,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 역시 서비스 3주년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추가와 게임 밸런싱 등 탁월한 라이브 게임 운영능력을 통해 한국 지역 연간 최대 및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또 'FIFA 온라인 4' 역시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을 아우른 탁월한 흥행력을 이어갔다. 'FIFA 온라인 4'와 'FIFA 온라인 4 M' 모두 유저 편의성을 높이고 실제 축구와 부합되는 콘텐츠들을 꾸준히 추가하며 한국 지역에서 연간 최대 성과를 올렸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출시된 모바일 MMORPG 'V4'는 넥슨의 신규 IP로 출시 이후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V4'는 출시 이후 클라이언트 기반의 모바일 연동 PC 베타버전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플랫폼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으며, 넥슨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은 2019년도에도 오리지널 IP의 건실함과 우수한 운영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올해 넥슨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형 프로젝트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신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2020년 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출시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론칭을 준비 중이며, 스웨덴에 위치한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 협동 액션 게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