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만섭 권한대행,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전통시장 방문 상인 격려

2020-02-14 15:35:44

-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인 격려 및 시민 이용 홍보

[프라임경제]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이 14일 코로나19가 발병·확산됨에 따라 고객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격려 및 이용 홍보를 위해 천안중앙시장을 방문했다.

▲14일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회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 천안시

구 권한대행은 상인회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전달하고 상인들의 불편사항을 경청·수렴하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구 권한대행은 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이용 홍보를 위해 시장 내에서 오찬 시간을 갖고 떡, 과일 등 장보기 운동을 펼쳤다.

▲14일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소통하고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 천안시

구 권한대행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시장 내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며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생활화 등으로 공직자·상인·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부서별로 주 1회 이상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 '장보러 간 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나라 상품권, 복지포인트 조기 사용 독려 등 공직자가 솔선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1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