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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엄마의 선택' 작년 매출 31.5% 성장

'다목적 세정' 용도·성분 관심 증가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2.25 12:00:00

[프라임경제] 세제를 사용할 때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그리고 과탄산소다가 들어간 제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애경산업(018250)은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이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1.5% 성장하며 출시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소다로 구성된 엄마의 선택은 2014년 출시 이후 2016년 49.7%, 2017년 83.2%, 2018년 16.9%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베이킹소다는 1종 주방세제로 과일, 야채, 식기 세척이 가능하다. 약알칼리성인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는 세정 시 물과 섞이면 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기름때를 수용성으로 변화시켜 세정이 쉽도록 도와주며, 물을 부드럽게 만드는 연수화 작용을 통해 세정력을 높여준다.

다용도 표백제로 대표되는 과탄산소다는 물과 반응해 활성화된 산소를 발생시켜 표백, 얼룩제거 및 세탁 시 삶은 듯한 효과를 준다. 산성 성분인 구연산은 물때 및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성분에 대한 관심 증가와 다목적 세정제의 다양한 활용법이 매출 증가에 원인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목적 세정제의 사용량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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