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커뮤니티, 컨택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제다이 콜앳홈' 선봬

2020-03-11 13:18:04

- "100명 이상 중대형 센터, 복잡한 업무도 '재택근무' 가능"

[프라임경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컨택센터 재택근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넥서스커뮤니티가 컨택센터 재택근무 솔루션인 '제다이 콜앳홈(JEDAI Call at HOME)'을 출시했다. ⓒ 넥서스커뮤니티

넥서스커뮤니티(대표 양재현)는 기업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는 컨택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제다이 콜앳홈(JEDAI Call at HOME)'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상황에 따라 Web RTC기반의 웹브라우저폰을 제공과 소프트웨어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활용해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기존 센터의 업무 환경을 재택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 기본 서비스와 넥서스커뮤니티의 컨택센터 솔루션 기술이 집약된 컨택센터 올인원 슈트 '제다이 패키지(JEDAI Package)'를 설치해 100명 이상 중대형 센터의 복잡한 업무도 재택업무가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임희순 넥서스커뮤니티 전략기획본부 본부장은 "과거에는 VPN을 구매했지만, 초기투자 비용이 비싼 것이 단점"이라면서 "이젠 사용하는 기간만큼 정산하는 임대형 VPN을 활용해 재택근무에 효율적이고, 복잡한 업무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컨택센터는 수백 명이 밀집된 공간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로테이션 방식으로 일부 직원은 재택근무를 활용해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서스커뮤니티는 SKT와 함께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컨텍센터 서비스인 'SKT CCC(클라우드컨텍센터)'는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 접속만으로 업무 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