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하나TV에 애경백화점, 삼성몰 입점

 

이상미 기자 | it@newsprime.co.kr | 2008.04.07 10:07:59

[프라임경제] 하나로텔레콤(www.hanaro.com)은 애경그룹 유통부문(www.aktown.co.kr)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하나TV를 통한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CUG(Closed User Group.폐쇄이용자그룹) 채널 운영에 합의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로텔레콤 고객이 하나TV를 통해 ‘애경백화점.삼성몰’ 상품을 쇼핑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로텔레콤은 애경그룹 유통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애경백화점.삼성몰’을 하나TV에 입점해 카탈로그 방식의 쇼핑 서비스를 올 상반기 내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IPTV와 백화점이 제휴하는 최초의 사례다.

예를 들면 하나TV ‘애경백화점.삼성몰’ 코너에 들어간 뒤 기존 쇼핑몰 카탈로그 형태로 구성된 화면을 통해 상품 정보 확인에서 주문, 결제까지 리모콘 하나로 가능한 서비스이다.

또한 하나TV에 애경그룹만을 위한 별도의 CUG 채널을 개설함으로써 그룹사 사내방송, 애경백화점 매장방송, B2B 쇼핑몰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나TV를 통해 쇼핑할 경우 ‘애경백화점.삼성몰’ 포인트 적립, 적립금 및 각종 할인쿠폰 제공을 통해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애경그룹 유통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삼성몰’은 현재 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 평균 473만 명이 방문하고 있다. ‘삼성몰’은 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약 72개사의 20만 명이 이용하고 있어 하나TV와의 높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