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신작 '뮤 아크엔젤' 4월 CBT 진행

2020-03-26 10:47:23

- 4월 중 게임정보 안내 및 참가모집 사이트 열어

[프라임경제] 웹젠(069080, 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의 게임 출시 일정을 26일 공개했다.  

웹젠은 4월 중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뮤 아크엔젤'의 사내 테스트(IBT)를 마치고, 국내 게이머들에게 처음 공개되는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선 4월 초에는 게임정보를 안내하고,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하는 사전모집 사이트 운영도 시작한다.

▲ⓒ 웹젠


신작 모바일MMORPG '뮤 아크엔젤'은 웹젠의 대표게임인 PC온라인게임 '뮤 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을 잇는 '뮤(MU)' 시리즈 게임의 스핀오프(외전)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시장초기에 제작된 '뮤 오리진' 시리즈가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데 중점을 둔 것과 반대로 '뮤 아크엔젤'은 모바일게임을 PC온라인게임에 가깝게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타 모바일MMORPG들과의 차별화는 물론 이후 PC에서도 접속하는 멀티플랫폼 서비스까지 염두에 둔 제작방향이다.

웹젠 관계자는 "새로운 시도에 대한 흥행성과 게임성은 먼저 출시된 해외시장에서 검증받았다."며 "지난 2월 대만에 출시된 '뮤 아크엔젤(현지 서비스명 '기적MU:과시대)'은 3월13일, 대만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순위 2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에 오르면서 국내시장과 성향이 비슷한 대만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젠은 상반기 중 사업 일정에 맞춰 게임의 세계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영상과 다양한 게임정보를 차례로 공지하고, 공식 게임커뮤니티를 열어 출시 준비에 나선다.

한편 웹젠은 자체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R2 모바일(가칭)'의 게임정보 및 서비스 일정 등도 상반기 내에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