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X3 xDrive30e' BMW X3 최초의 PHEV 모델

2020-03-26 14:17:46

- 가솔린엔진·고전압 리튬 배터리 조화로 탁월한 효율성 뽐내

[프라임경제] BMW 코리아는 X3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하 PHEV) 모델인 '뉴 X3 xDrive30e'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BMW 뉴 X3 xDrive30e는 X3 최초의 PHEV 모델로, 강력한 가솔린엔진과 고전압 리튬 배터리를 통해 탁월한 효율성과 BMW 특유의 운전재미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뒷좌석 아래에 설치해 BMW PHEV 모델 중 가장 큰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BMW 코리아는 기존 디젤과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된 뉴 X3 라인업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추가해 드라이브트레인 및 세부옵션에 따라 총 7개 트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The Power of Choice)을 제공할 계획이다.
 
뉴 X3 xDrive30e는 12.0㎾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31㎞ 달릴 수 있고 시속 135㎞까지 주행 가능하다. 

▲X3 최초의 PHEV 모델인 뉴 X3 xDrive30e는 BMW 특유의 운전재미도 만족시킨다. ⓒ BMW 코리아


배터리 충전시간은 가정용 소켓 이용 시 약 6시간 소요되며, BMW 전용 충전기인 i월박스(충전전력 3.7㎾) 기준 3시간30분이면 완충된다. 현재 △아파트 △정부기관 △쇼핑 및 생활시설 등 전국에 설치된 AC방식 전기차 공용 충전기는 약 2만기다.
 
또 상황에 따라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혹은 독립적으로 가동해 최적의 효율을 선사한다. 덕분에 배터리충전 걱정 없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함은 물론, X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연비와 낮은 CO₂ 배출량을 달성함으로써 혼잡 통행료 감면,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다양한 저공해차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지능형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와 BMW의 혁신적인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기술인 BMW eDrive의 결합은 다이내믹한 주행감각과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과 전기모터 출력을 날씨나 주행상황에 맞게 앞·뒷바퀴에 적절히 배분해 눈길과 폭우, 산악지형에서도 최고의 구동력과 안전성을 유지한다.
 
특히 뉴 X3 xDrive30e는 4기통 가솔린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을 통해 최대 시스템 출력 292마력(전기모터 109마력, 가솔린엔진 184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 6.1초, 최고속도는 210㎞/h다. 복합연비는 13.6㎞/ℓ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72g/㎞다.
 
한편, BMW 뉴 X3 xDrive30e는 디자인 및 세부 편의사양에 따라 xLine과 M 스포츠 패키지 총 2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국내 판매가격(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은 뉴 X3 xDrive30e xLine 7350만원, 뉴 X3 xDrive30e M 스포츠 패키지 7650만원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