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메디에이지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 관련 MOU

2020-03-26 16:24:47

- 기술·인프라 활용 '헬스케어 상품 홍보·판매' 계획…활용 가치 높은 'API 상품' 제공

[프라임경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와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쿠콘


이번 협약은 헬스케어 시장 확대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콘과 메디에이지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헬스케어 상품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쿠콘은 메디에이지가 제공하는 '개인건강지표 분석 API' 상품을 API 스토어 쿠콘닷넷에서 판매한다. 메디에이지는 쿠콘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의료 기록 정보인 '헬스케어 패키지 API'를 활용해 수요 업체에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메디에이지가 선보였던 헬스케어 상품은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협약 이후 쿠콘 '헬스케어 패키지 API'를 활용해 선보이는 상품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들도 이용 가능하다.

코콘은 쿠콘닷넷이 선보이는 '헬스케어 패키지 API'와 메디에이지의 '개인건강지표 분석 API' 상품에 대해 고객의 건강 정보 데이터가 필요한 보험사, 맞춤형 건강자산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등 다양한 헬스케어 시장 고객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쿠콘과 메디에이지가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쿠콘의 해외 서비스망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헬스케어 트렌드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의 의료 기록 정보 API와 메디에이지의 생체 나이 분석 서비스가 결합한 헬스케어 상품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 것"이며 "쿠콘은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될 가치 있는 API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이다.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는 250여개의 국내외 검진기관에 헬스 빅데이터와 헬스 분석엔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지표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선거 기간 중 의견글 중지 안내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