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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8년 연속 1위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찾아가는 방문정비…렌터카 트렌드 선도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0.03.31 10:29:55
[프라임경제] 롯데렌터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렌터카 부문 18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orea Brand Power Index, K-BPI)는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그 중 골든 브랜드는 각 산업군별 △제품 △서비스 △기업 등에 주어지는 것으로,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말한다.
 

롯데렌터카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렌터카 부문 1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등 고객의 인지도 및 로열티를 나타내는 K-BPI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우위를 차지하며 렌터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며 업계 최초로 PC, 모바일에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견적부터 계약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신차장 다이렉트' 서비스를 2018년 3월 론칭했다.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인 신차장 다이렉트는 24시간 견적 내기, 간편한 계약 등 온라인 서비스의 장점에 힘입어 이번 3월 출시 2년 만에 계약건수 2만대를 돌파했다.
 
여기에 롯데렌터카는 차량 관리처럼 부가적인 업무에서 해방될 수 있는 방문정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정비센터를 알아보고 차량을 입고해야 하는 불편한 과정 없이, 차량이 있는 장소로 직접 찾아가 정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롯데렌터카의 신차장기렌터카 개인고객의 경우 방문정비를 이용하는 고객 수는 해당 서비스 출시 이래 월평균 30%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2019년 12월30일 기준).
 
김경봉 롯데렌탈 기획부문 상무는 "롯데렌터카가 K-BPI 렌터카 부문 18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것은 당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리딩 렌터카 브랜드에 걸맞은 혁신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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