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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가 불러온 앱 쇼핑 활성화

맘마먹자 쇼핑앱…50대 이상 시니어 연령층가입자 급속 확대

이우호 기자 | lwh@newsprime.co.kr | 2020.03.31 16:07:19
[프라임경제] O2O 플랫폼 업체 더맘마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자사 앱 '맘마먹자' 내 40-50대 이상 구매 매출이 지난해 12월보다 평균 212%로 매출 성장을 이뤄졌다고 31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쇼핑 시장이 바뀌고 있다. ⓒ 더맘마

40대 경우 지난해 12월 대비 △1월(1.2배)  △2월(2.8배) △3월(3.4배) 늘었다. 50대 경우 같은 기간 대비 2월에는 1.2배, 3월에는 1.7배 늘었다.

실제로 더맘마는 소비자들이 필요한 동네마트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배송까지 연결해주는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이런 점에서 기존에 온라인 쇼핑과는 거리가 멀었던 동네마트 주 고객 연령층인 40·50대 연령층의 마트 오프라인 고객들이 앱으로 쉽게 신규 유입되고 있다.

김진기 더맘마 팀장은 "코로나19로 맘마먹자 앱을 내려받는 40·50대 연령층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요즘은 마트 점주들이 앱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맘마는 올해 말까지 전국 1000개 동네마트의 맘마먹자 가맹 마트를 유치하고 50대 이상 시니어 연령층 앱 다운로드·구매유도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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