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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맛없으면 환불"…'피코크 100% 맛 보장제도'

오프라인 매장 구매 제품만 가능

김청민 기자 | kcm@newsprime.co.kr | 2020.04.05 11:11:49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는 고객 만족 제도인 '피코크 100% 맛 보장제도'를 지난 2일부터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는 맛없으면 100% 환불해주는 '피코크 100% 맛 보장제도'를 지난 2일부터 시행했다. ⓒ 이마트


해당 제도는 피코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맛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 경우 환불해 주는 제도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상품만 가능(단, 세트상품 제외)하며, 구입 30일 이내 영수증 지참 후 구입 매장 고객만족센터에서 환불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제도 도입 배경으로 피코크 품질과 맛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들의 피코크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피코크 100% 맛 보장제도' 도입을 통해 피코크가 지닌 '맛있고 품질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피코크 상품은 유명호텔 주방장 출신 등 전문 요리사들이 레시피 개발 및 맛을 검증하고 바이어들이 전국 팔도의 맛집을 찾아다니며 상품을 기획한다. 

또 피코크 비밀연구소에서는 주 2회 진행되는 상품 품평회로 △셰프 △바이어 △외부 전문가 등 총 4단계에 걸친 맛 검증 절차를 통해 상품출시가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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