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티웨이항공이 항공회사 중 처음으로 '무통장입금' 결제서비스를 해요

2020-04-17 09:37:50

[프라임경제] 티웨이항공이 우리나라 항공 회사중에서 처음으로 무통장입금 결제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티웨이항공은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편리하게 돈을 주고 티켓을 살수 있는 '결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어요. 

서비스를 시작한 것은 지난 3월10일 부터예요. 티웨이항공의 홈페이지와 핸드폰 모바일에서 비행기표를 예약할 때 돈을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어요. 

무통장입금 결제서비스는 비행기표를 사는 사람의 이름으로 된 카드가 없는 청소년이나 외국인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티웨이항공이 지난 3월10일부터 항공권(비행기표)를 예약할 때 무통장입금으로 돈을 보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 티웨이항공



통장에 비행기표 값을 입금해서 결제를 하고 싶은 고객은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과정에서 결제를 할 때 '국내 무통장입금'을 클릭(선택)하면 돼요. 그러면 그 사람만이 한번만 쓸수 있는 '가상 계좌번호'가 나와요. 이 계좌번호로 3시간 안에 돈을 보내면 비행기표를 받을 수 있어요. 

예약센터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때도 이용할 수 있어요.

티웨이항공은 이 서비스 말고도 계속해서 비행기표를 사는 방법을 편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11월에는 쉽게 결제를 할수 있는 시스템인 '티웨이페이'도 새롭게 만들었어요. 여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해 놓을 수도 있어요. 

또 비행기표를 산 뒤, 호텔을 예약하거나, 자동차를 빌리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들고 다닐수 있는 인터넷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 여행자 보험 가입 등의 회사들과도 서로 도와서 다양한 서비스를 해주고, 할인해주는 혜택도 제공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허윤(덕이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경기)
이준호(서라벌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나윤석(대구과학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대구)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5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