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주유소와 손잡고 '지역 이웃' 돕기 나서

2020-05-13 10:14:59

- 250개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 참여…기부금 전달 및 자원봉사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 S-OIL

[프라임경제] S-OIL(010950, 이하 에쓰오일)은 주유소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을 전개키로 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금 2억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유소 나눔 N 캠페인은 지역 사정에 밝은 당사 주유소를 활용해 주유소 인근 복지시설의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캠페인에는 250개의 에쓰오일 주유소와 영업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 아동센터 △장애인·노인시설 등 지역복지시설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정기적으로 시설청소·배식·문화체험 동행 같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에쓰오일은 전국 소재 영업지사 별로 'S-OIL 주유소 사회봉사단' 출범식을 갖고 주유소와 함께 정기 봉사활동을 펼친다.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는 지금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있지만 함께 헤쳐 나간다면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돌아보고 에쓰오일의 핵심 가치인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주유소 나눔 N 캠페인' 공익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주유소 연계형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9년간 총 35억원을 2580개의 주유소와 복지시설을 매칭해 후원한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