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예비 엄마들 흥미진진한 하동서 한 달 살아보세요"

2020-05-19 17:42:59

- 다함께 茶茶茶·태교 여행 참가자 모집…만18세 이상 누구나 가능

▲흥미진진한 하동 일상 참가자 모집 포스터. ⓒ 하동군

[프라임경제] 하동군이 생활하며 여행하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2020 경남형 한 달 살이 '흥미진진한 하동에서의 일상'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남형 한 달 살이 사업은 패키지여행에서 체험·체류형 개별자유여행으로 여행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발굴한 사업으로,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한 달 살이 공모를 통해 올해 처음 추진한다.

'흥미진진한 하동에서의 일상'은 하동 찻잎 따기 일자리와 연계한 자유여행 '다함께 다다다(茶茶茶)'와 예비 엄마의 몸과 마음을 챙길 수 있는 하동만의 특색있는 '알프스 하동 행복 태교 여행'으로 구성됐다.

먼저 다함께 茶茶茶는 천년의 향을 간직한 찻잎 따기, 전통 다례 체험, 수제 덖음차 제다 체험, 하동 전통차 명인과 함께하는 차 이야기, 다원길 순례, 슬로시티 악양 투어, 하동 10경 투어 등으로 이뤄진다.

태교 여행은 최참판댁 규방 태교, 태교 팜파티, 임산부 심리 상담교실, 태교 사진 촬영, 전통 야생차 다례 체험, 임산부 체형 교정 체험,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한 달 살이 참가자에게는 최소 3일부터 최대 7일 이내의 기간 동안 하루 5만원 이내의 숙박비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농어촌 체험·관광지 입장료 등이 지원되며, 개인 유튜브, 블로그, SNS 등을 통해 하동의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자 선정에 있어 청년·여행작가·파워블로거 등 하동에서의 관광을 적극 홍보할 수 있거나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자원봉사자는 우대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과 프로그램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관광진흥과 슬로시티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