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SSG닷컴·롯데마트·GS샵·아이배냇·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5.21 16:36:34
[프라임경제] SSG닷컴이 교보문고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새벽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목록에 책을 추가해 판매에 나선다. 또한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전 점에서 '황금당도 충주사과'을 판매하고 이마트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미국산 체리를 판매한다.

◆SSG닷컴·교보문고 업무 제휴, 쓱배송 상품에 도서 추가 

SSG닷컴이 교보문고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새벽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목록에 책을 추가한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시간대 지정 배송'이 가능한 상품 구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이 새벽배송과 쓱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을 교보문고와 함께 선정해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은 이 서적들을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스토어 '네오002'와 '네오003'에 입고시켜 해당 권역 고객에게 배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SSG닷컴이 교보문고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새벽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목록에 책을 추가한다. ⓒ SSG닷컴


이에 따라 SSG닷컴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들은 22일 새벽배송부터 도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 경기 일부 지역 등 '네오' 배송 권역에 거주하는 경우 당일 주간 배송인 '쓱배송'으로도 시간대를 지정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 상품은 배송 시 오염이나 훼손 방지를 위해 밀봉 포장된다. 새벽배송으로 주문하면 여타 상품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으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SSG닷컴에서 당일 주간 배송인 '쓱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은 신선식품부터 생필품 등 비식품에 이르기까지 약 10만여 종에 달한다. 새벽배송으로 취급하는 상품은 이달 기준 3만 종 정도다. 여기에 도서까지 추가하며 상품 경쟁력을 더 높였다.

이번 협업은 양 사간 상승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전략적인 판단에서 성사됐다. SSG닷컴은 국내 1위 서점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 도서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교보문고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소비자 접점을 이커머스로 확대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편, SSG닷컴은 교보문고 도서 제휴를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주간 초성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벽배송에서도 교보문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에서 초성에 해당하는 단어를 댓글로 입력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00명에게 바나나맛 우유 교환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 '황금당도 충주사과'

롯데마트가 상품 본연의 가치인 '맛'에 '안전성'을 더했다.

일반 과일보다 당도가 약 20% 가량 높은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인 '황금당도'의 사과 상품에 최첨단 전해수 세척 설비를 도입한 것이다.

최첨단 전해수 세척 설비는 전국 생산량의 약 15% 에 해당하는 사과가 재배되는 충청북도에 위치한, 충북원예농협 충추거점 APC에서 도입한 설비이다. 충추거점 APC는 2001년부터 롯데마트에 사과, 복숭아 등 연간 약 4000톤 가량을 거래하고 있는 파트너사로, 최근 40억 규모의 국비지원을 받아 이번 설비를 갖추게 됐다.

이 설비는 2년간 전 세계 최신 선별 기술을 분석해 국내에서 재배되는 사과의 특성에 맞게 제작됐으며 기존의 선별기 방식인 중량 선택, 색택, 외부 결점, 내부 결점 등을 선별함과 동시에 개별포장하지 않는 상태에서 사과 원물 전체를 세척할 수 있는 설비다. 

1차 선별기 투입 시 예비 세척, 2차로 베이킹소다 세척을 통해 외피의 이물질을 차단하며 3차로 전해수 세척 및 4차 일반 세척, 마지막으로 바람 건조를 하게 된다. 세척된 사과는 비파괴 광센스를 통해 색택 및 내/외부 결점을 선별 후 설정된 당도에 맞게 총 56개의 배출구로 자동 선별된다.

'황금당도 충주사과'는 최첨단 전해수 세척 설비를 거친 원물로 생산한다.

충주거점 APC에서 선별된 사과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유지해 40분 거리의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로 입고된다. 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전 점에서 '황금당도 충주사과(4-6입/1봉)'을 판매한다.

◆홈플러스 '세계 미식기행' 기획전

홈플러스가 랜선 여행족들을 위해 27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세계 미식기행' 기획전을 열고 각국의 다양한 식재료와 직수입 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우선 동남아 미식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풀무원 베트남 분짜쌀국수(440g), 풀무원 베트남 쌀국수 4인(634g)를 판매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타이소이 쌀국수(1240g), 인도미 미고랭 라면(80g*5)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랜선 여행족들을 위해 27일까지 전국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세계 미식기행' 기획전을 열고 각국의 다양한 식재료와 직수입 식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 홈플러스


중국 사천의 알싸하고 화끈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도 선보인다. 사천식 마라 소스에 각종 야채와 고기, 새우를 더한 마라샹궈(886g), 백탕과 홍탕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훠궈(1710g)와 CJ 사천마라탕면(434g)를 준비했다.

정통 독일식 돼지 앞다리 요리 간편식인 그릭슈바인 슈바이네 순살학센(340g), 함께 곁들이기 좋은 맥주인 독일 브라우펄 필스/바이젠(500ml), 브라우하우스 필스너/바이젠(500ml), 체코 호랄 프리미엄 필스너 라거(500ml)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상품도 내놓는다. 영국에서 공수한 시그니처 브리티시 쇼트브래드 핑거스(150g, 영국산), 브리티시 쇼트브래드 라운드바이트(100g, 영국산), 100% 브라질 원두를 사용한 대용량 시그니처 스위트아메라카노와 카페라떼(390ml)도 선보인다.

◆이마트 '미국산 체리'

이마트(139480)가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미국산 체리를 판매한다. 두 팩 구매 시 3000원 할인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판매하던 체리 대비 약 15% 저렴한 수준이다.

이처럼 이마트가 저렴한 가격에 체리를 판매할 수 있었던 이유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미국 내 체리 수요 감소로 인한 내수부진으로, 해외 수출되는 체리 물량이 늘어 국내 수입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 일조량이 풍부해 생육기에 햇빛을 충분히 받아 체리 당도가 높아졌다.

한편 이마트는 일반 체리보다 당도가 높은 노란빛의 '레이니어 체리(450g, 팩, 미국산)과 큰 사이즈로만 모은 '다이아몬드 킹 체리(650g, 팩, 미국산)를 함께 판매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GS샵 '경리나라' 판매

GS샵이 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 '경리나라'를 판매한다.

'경리나라'는 24일 저녁 7시30분에 방송되며 한 달에 약 6만원의 비용만 내면 소프트웨어를 사용 가능하다. 방송을 통해 신청한 고객에게는 4주간의 무료체험과 전담 컨설턴트를 제공해 먼저 사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게 했다.

'경리나라'에는 거래처 송금이나 △급여이체 △증빙 관리 △통합 계좌 관리 △거래처 관리 △지출결의서 관리 △보고서 자동 생성 등의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로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자금 현황에 접근이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해당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경리나라'는 핀테크 코스닥 상장사 ㈜웹케시에서 만든 경리업무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이미 약 3만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사용하고 있는 검증 받은 소프트웨어다. 1000여 명의 현직 경리담당자들의 필요를 조사해 2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만들어졌다. 

◆질스튜어트뉴욕, 스타일 윈드오 라이브 방송 

LF(093050)의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 남성'이 21일 오후 9시에 네이버 쇼핑 채널 '셀렉티브'를 통해 스타일 윈도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컨템포러리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검색 포털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최근 확산된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모바일을 통해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매장 방문 대리 체험을 실감나게 제공하고, 방송을 시청하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채널로 최근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 셀렉티브는 2030세대 젊은 층에게 각광받고 있는 국내 대표 라이브 쇼핑 채널로, 모바일 방송을 통해 상품 정보와 트렌드를 생생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진행자가 실시간 채팅으로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은 2020년 봄·여름 시즌 인기 제품 및 화제의 '이그나시 몬레알 콜라보레이션 라인' 소개와 구매팁 등 재미있고 유익한 라이브 방송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포멀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셋업 활용법, 데님 팬츠를 활용한 센스 있는 코디법, 무더위 속에서도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셔츠 및 티셔츠 아이템 활용법 등 많은 남성들이 필요로 하는 스타일링 꿀팁을 제공하고 실시간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패션에 관한 풍성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LF의 복합쇼핑문화 공간인 편집숍 '라움 이스트'에서 진행되며, 21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모바일 쇼핑탭의 '셀렉티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은 방송 전 라이브 예고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참여자 중 5명을 선정해 브랜드 캡모자를 증정하며, 라이브 방송 중에는 이번 시즌 신제품을 대상으로 깜짝 게릴라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파격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쿠팡 '스포츠 레저 페어'

쿠팡이 오는 31일까지 각종 스포츠 및 레저 용품들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스포츠 레저 페어'를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캠핑 중 외부와의 접촉을 피하기 위해 자동차에서 숙박하는 '차박'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비대면 스포츠인 등산과 가정용 헬스 기구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등산, 캠핑, 헬스 총 3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들이 각자 활동 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쿠팡이 오는 31일까지 각종 스포츠 및 레저 용품들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스포츠 레저 페어'를 진행한다. ⓒ 쿠팡


등산 테마관에는 등산복, 배낭, 스틱 등 산악용품부터 암벽화, 카라비너, 헤드램프 등 클라이밍 용품까지 역동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캠핑 테마관은 텐트, 피크닉 체어, 테이블 등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각종 캠핑 용품들로 구성했으며, 헬스 테마관은 사이클, 덤벨 등과 같은 운동기구는 물론 시리얼, 보충제 등 건강식품까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패스트캠프, 스포뱅크, 엑사이더, 켈로그 등 총 8개의 글로벌 아웃도어 및 헬스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로켓 와우 회원은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 로켓 와우 회원은 5월 24일까지 대표상품인 패스트캠프 오페라 스위트 원터치 텐트(5인용)를 1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스포뱅크 PVC 와이드 요가 매트를 31% 할인해 판매한다. 

◆티몬 '슈퍼세이브데이'

티몬이 앞으로 매월 22일을 티몬 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인 '슈퍼세이브데이'로 지정하고 반값 특가, 적립금 등 다양한 특별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티몬에서 내일 22일 처음 선보이는 '슈퍼세이브데이'는 티몬 멤버십 슈퍼세이브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적립금, 구매적립금, 무료배송쿠폰, 반값상품 특가 찬스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혜택을 모두 '두배'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앞으로 매월 22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 슈퍼세이브데이 상세 혜택은 다음과 같다. 우선 인기상품을 5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히트상품 반값 룰렛' 행사가 열린다. 

룰렛을 돌려 당첨되는 상품을 정상가의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닌텐도 스위치, 토리버치 카드지갑, 밤도깨비 궁궐투어 등 10종의 히트 상품이 준비되며 22일 오후 '2시~3시59분' 과 '22시~23시59분' 동안 하루 총 2회 룰렛을 돌릴 수 있다.

22일 하루 동안은 적립금 혜택도 두배다. 먼저 '도전 더블 적립금' 이벤트에서는 구매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금을 결제하면 선착순으로 결제금액의 2배 적립금을 지급한다. 

여기에 '더블 구매 적립금' 이벤트도 있다. 22일에 구매한 상품에 한해,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구매일 기준 14일 후 적립금이 지급되는데 슈퍼세이브 회원이면 누구나 받았던 기존 2% 구매 적립 혜택에 이날은 추가 2% 적립, 총 4%의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슈퍼세이브 회원들에게는 '더블 무료배송 쿠폰'도 증정한다. 22일은 무료배송데이로, 모든 고객에게 배송비 쿠폰이 지원되는데 슈퍼세이브 회원 전용으로 무료배송 쿠폰이 한장 더 지원된다. 

◆아이배냇·IBK기업은행 '슬기로운 육아생활' 이벤트

아이배냇이 론칭한 프리미엄 배달이유식 '배냇밀'이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오는 7월 말까지 '슬기로운 육아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배냇이 론칭한 프리미엄 배달이유식 '배냇밀'이 IBK기업은행과 오는 7월 말까지 '슬기로운 육아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아이배냇


이번 이벤트는 IBK기업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최초 수령한 고객에게 아이 월령에 맞는 배냇밀 이유식 무료체험(이유식 3팩과 유기농 쌀떡뻥 2개) 혜택을 제공한다. 위 이벤트 참여자 중, 1주이상 이유식 영양식단(정기식단)을 주문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아이배냇 간식박스가 증정된다.

올해 3월 아이배냇이 출시한 배달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은 아기의 다양한 컨디션을 고려해 이유식을 추천하는 '이유식 플래너'제도를 도입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유식 플래너는 이유식부터 간식까지 아기가 먹는 모든 것을 토탈케어하는 전문 영양사로 고객과 1:1 밀착 상담을 통해 '영양플러스 식단'을 추천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2002년부터 2020년에 출생한 19세 이하 영유아, 청소년 자녀를 둔 고객에게 자녀 명의 상품 가입 시 1만원을 지원하는 금융바우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