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2020-05-22 09:04:18

-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한 지역 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원

[프라임경제]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지난 21일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로 취업난을 겪는 지역 내 구직자들의 직업능력 개발과 취업지원을 위해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협약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박경우 한국중부발전 사회가치혁신실장, 박주옥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 중부발전

이번 협약은 좋은 일자리 창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상호 간 업무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체결에 따라 중부발전과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역량 개발 및 일자리 매칭 등 폭 넓은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19에 대비해 지역 내 취약계층이 지속적으로 경력개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취업 지원을 위해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2017년부터 순차적으로 보령·제주·서울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약을 통해 발전소 주변지역의 일자리 창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해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포함한 182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