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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앤비컨설팅, 일과 생활 균형 '워라벨 직장' 집중

[건보운영] 현장 중심 '감성경영' 통해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

김이래 기자 | kir2@newsprime.co.kr | 2020.05.25 17:00:26

[프라임경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고객센터 전문기업으로 지난 20여 년 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9년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를 이끌어 오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현장 중심 감성경영을 통해 일과 생활에 균형 있는 워라벨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아웃소싱 업계에서 보기 드문 여성 CEO로서 '현장 중심 감성경영'을 통해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강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매월 상담사들과 함께 식사를 나누며 보다 가까이에서 직원들 목소리를 듣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신속히 상담사에게 개별 마스크를 지급, 센터 내 방역을 실시했으며 1차 건물 내 출입 시 체온체크를 진행하고 2차 센터 출입 시 한 번 더 체온체크와 손소독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담사가 퇴근한 후에도 상담석을 소독하고, 가림막을 설치해 감염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더불어 기존 12시부터 1시까지였던 점심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11시30분부터 13시30분까지 1인 식탁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이다.

이번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배려로 코로나19가 대유행하는 시기에 특별휴가 및 재택근무를 실시해 상담사들의 불안감도 덜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고객 접점에서 응대하는 고객센터로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매월 힐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과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 개개인이 발전하고, 행복 가치를 실현하는 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15년 일과 가정 양립 우수중소기업, 가족 친화 우수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비롯해 △2016년 여성경력지원부문의 보건복지부 장관상 △2017년 국무총리 표창 △2018년에는 '제45회 상공의 날'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가족 친화적 문화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수연 대표는 "기업 성장의 원동력은 직원이며, 직원 개개인의 발전과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며 "직원들에 관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원 스스로가 행동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서 갖출 수 있도록 절대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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