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AK플라자·롯데마트·위메프·파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5.27 13:09:20
[프라임경제] AK플라자가 숙면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숙면의 가치'를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지하 2층에 니치 향수 전문 매장 '향기의 정원(Jardin de fragrance)'를 새롭게 오픈하고, 롯데마트는 28일부터 6월3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 모든 점포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AK플라자 '숙면의 가치' 주체 팝업 스토어 

AK플라자는 숙면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숙면의 가치'를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분당점 5층에서 5월29일부터 6월4일까지 7일간, 숙면 전문기업 '베스트슬립', 명상심리 앱 '코끼리'와 함께 한다.

'베스트슬립'은 전 세계 5성급 이상 호텔과 거래를 기반으로, 최근 국내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매트리스로 입 소문을 타고 있는 숙면 전문업체다. 또 '코끼리' 앱은 명상을 주제로 혜민스님이 제작에 참여하며 론칭 7개월만에 23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돌파한 국내 대표 힐링 앱이다.

AK플라자는 숙면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숙면의 가치'를 주제로 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 AK플라자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양질의 수면에 관한 전문성 있는 정보와 경험을 제안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베스트슬립은 개인별 체압 분포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압 분석이 끝난 뒤에는 결과에 맞는 매트리스 타입과 경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별 수면 습관과 척추 상태 별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전문 상담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또 인기 명상 애플리케이션 '코끼리'는 코끼리 앱 1개월 구독 쿠폰을 증정하고 '베스트슬립X코끼리' 콜라보레이션 토퍼 구매 고객에게는 코끼리 앱 1년 구독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몰 광명점 '갤러리K'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이 29일부로 '롯데몰 광명점'으로 전환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2014년 광명역 인근에 오픈한 이래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도심형 아울렛'으로 자리잡아 왔다.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몰 광명점'은 보다 트렌디한 브랜드를 추가하고, 골프스튜디오, 미술품 렌탈샵 등 고객 체류 시간을 증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더해 경쟁력을 강화한 복합 쇼핑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작년부터 복합 쇼핑몰 전환을 대비한 준비 작업을 거쳤다. 작년 1월에는 펫토탈샵, 골프스튜디오 같은 광명점에 신규 입점하는 콘텐츠와 연계한 수업이 가능한 문화센터 시설을 오픈했다. 롯데 아울렛 안에 문화센터가 오픈한 것은 군산점에 이어 두번째다.

이어 작년 6월에는 인테리어를 정원처럼 꾸민 가드닝카페 '그리니쉬를 열어 플랜테리어(Plant+Interior: 식물로 꾸민 인테리어)나 가드닝을 좋아하는 고객을 겨냥했다. 7월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펫카페'와 놀이 공간인 '펫파크'를 결합한 펫토탈샵 '미밍코'를 입점시켜 광명시에 거주하는 펫족을 성공적으로 유입시켰다.

2030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맛집과 영고객이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를 입점시키는데도 공을 들였다. 작년 11월에는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로 SNS에서 유명세를 탄 '퍼블리크'를 입점시켰고, 올해 4월에는 도곡동 유명 브런치 카페 '플레어비'를 입점시켰다. 

더불어 영고객이 주 타겟인 패션·잡화 브랜드가 들어선다. 올해 5월 '갤러리어클락' '루이까또즈' 가 입점했으며, 29일에는 '유니클로'가 입점한다.

골프를 즐기는 중장년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한 체험형 집객 콘텐츠도 선보였다. 올해 5월 10일, 유통업계 최초로 실내 골프 스튜디오인 'QED 골프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 스튜디오는 프라이빗 레슨룸, 샤워룸, 락커룸,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광명몰 오픈 당일인 29일에는 아트슈머(Art+Consumer: 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고객)를 겨냥한 미술품 렌탈샵인 '갤러리K'가 문을 연다. 아울렛 업계 최초로 정식 입점하는 이 갤러리는 28명 작가의 미술품을 판매하고 렌탈하는 공간이다. 

'갤러리K' 오픈 당일에는 오만철 작가가 도자 예술과 회화를 접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갤러리K' 매장 옆에서는 화훼농가를 돕기위한 '플라워 플리마켓' 행사가 6월7일까지 열린다.

◆현대백화점 '향기의 정원' 오픈 

현대백화점(069960)이 압구정본점 지하 2층에 니치 향수 전문 매장 '향기의 정원(Jardin de fragrance)'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향기의 정원'는 바이레도·딥디크·크리드·세르주루텐·아쿠아디파르마 등 8개 니치 향수 브랜드로 구성됐다. 

'니치 향수'는 천연 향료로 만들어 자연스럽고 희소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향기의 정원'에선 또한 최근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 안 가득 특별한 향기를 채우기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디퓨저·향초·룸스프레이 등 다양한 방향 제품도 선보인다.

◆롯데마트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

롯데마트가 28일부터 6월3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 모든 점포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출하기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롯데마트와 농협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다.

롯데마트가 28일부터 6월3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 모든 점포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농가의 어려움은 알려진 것보다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실제로 농업관측소에 따르면 감귤 농가의 경우 예년에 비해 풍작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전년 대비 출하량이 약 300톤 가량 줄어들며 판매처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 꾸준히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2월 사과 농가 돕기 행사를 시작으로 고흥 마늘 농가, 토마토 농가, 화훼 농가 등 어려움에 처한 농가들을 위한 소비 촉진 행사들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3월과 4월에는 각 '힘내자 대한민국', '대한민국 농가 힘내세요' 행사를 진행, 200억원 규모의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및 약 600톤 가량의 농/축/수산물을 매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준비한 물량을 행사 기간 동안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의 대표 상품은 △참외 △수박 △감귤 △토마토 △양파 △감자 △고추 등 국내 생산 제철 과일과 채소로, 일반 상품 대비 최대 20% 가량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존에 취급하지 않았던 용량의 상품도 기획해 선보인다.

◆롯데몰 수지 '프리마켓' 전개 

롯데몰 수지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1층 정문 야외 공간에서 용인 소상공인들이 셀러로 참여하는 플리마켓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수지, 동탄 지역 맘 카페와 손잡고 열리며 카페 회원인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약 20곳의 셀러가 참여하는 이번 마켓에서는 베이비, 키즈 관련 아이템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유아 의류와 주얼리 등 패션 아이템부터 장난감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쇼핑할 수 있다. 베이비, 키즈 제품 외에도 어른들이 사용 가능한 핸드메이드 아이템도 소개된다.

또한, 오는 30일 4층 그린홀에서 용인 지역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음악회' 콘셉트로 열리는 음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고객들에게 위안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약 20명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80여 분 동안 다채로운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 미술학원과 연계해 지하 1층에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 중이다. 오는 7월에는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쳐 등 이벤트가 있는 '아트 페스티벌'을 계획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페스티벌은 웹툰, 사진 등 전시하는 작품 종류를 확대하며 고객 경품 행사도 마련한다.

◆홈플러스 '세계맥주 페스티벌' 

홈플러스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140개 모든 점포에서 세계맥주 190여종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세계맥주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가 오는 28일부터 전국 140개 모든 점포에서 세계맥주 190여종을 한 곳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세계맥주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 홈플러스


오는 7월1일까지 진행하는 '세계맥주 페스티벌'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세계맥주 190여종을 대상으로 3개/5병/6캔(소)에 각각 9000원에 판매하고, 500ml 캔(대)상품은 4캔 9000원, 5캔에 1만1000원에 선보이는 '세계맥주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가 글로벌소싱을 통해 들여온 유럽 정통 브루어리 맥주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정통 브루어리 맥주는 △호랄 프리미엄 필스너 라거(500ml, 체코) △브라우펄 필스(500ml, 독일) △브라우펄 바이젠(500ml, 독일) △브라우하우스 필스너(500ml, 독일) △브라우하우스 바이젠(500ml, 독일) 등 총 5종으로, 6캔 구매 시 9900원에 판매(1캔 1800원)한다.

이밖에도 패키지 구매 시 전용잔을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전용잔 기획팩'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제주맥주(500ml*6캔+전용잔 1개) △칭따오 라거(500ml*6캔+전용잔 1개) △칭따오 퓨어드래프트(500ml*6캔+전용잔 1개) △기네스 드래프트(440ml*6+전용잔 1개) 등이 있다. 

아울러 볼파스엔젤맨 쿨러백(568ml*12), 볼파스엔젤맨 헤페 캔 쿨러백(568ml*12) 등 쿨러백 안에 캔맥주가 담겨있어 여름철 활용도가 높은 '쿨러백 기획팩' 패키지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CJ오쇼핑 '치사이클 EF1 Plus'

CJ오쇼핑이 오는 31일 일요일 오전 1시 전기 자전거 '치사이클 EF1 Plus'를 24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으로 선보인다. 2017년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치사이클 EF1'을 국내 실정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KC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치사이클(QI CYCLE)'은 2012년에 설립된 중국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2014년 샤오미가 투자해 '샤오미 전기자전거'로도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지난 1분기에 단일 제품으로만 시장점유율 10%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기존 대비 제동력이 약 20% 향상된 전자브레이크, 안전성 높은 삼성 SDI 배터리, 에너지 절감 효율이 높은 브러쉬리스 모터, 한글화된 LCD 스크린 부착 등으로 사용자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배터리 완충 시 최대 45Km까지 이동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국내 법규에 맞춘 시속 25Km다. 핸들에 탑재된 LCD 스크린으로 배터리 잔량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모두 소모돼도 내장 3단 기어로 일반 자전거처럼 이용할 수 있다. 모터와 배터리를 포함한 총중량은 14.5Kg이다.

구입 고객 전원에게 헬멧, 공기주입기, 공구 등이 제공되며, 방송 중 구입 고객 10명에게는 배터리 1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위메프 '신제품 론칭쇼' 캠페인

위메프가 매달 브랜드 신제품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소개하는 '신제품 론칭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 신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의 채널 파급력에 파트너사 브랜드 제품력이 더해지면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기대다.

신제품 론칭쇼 1탄은 27~31일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와 진행한다. 위메프는 어퓨 신제품 '본투비 매드프루프 픽서마스카라'를 3가지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다.

위메프는 본투비 매드프루프 시리즈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태연 포토 카드를 증정한다. 또 상품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어퓨 인기 상품(마스카라 스페셜 키트, 블러셔 등)을 제공한다.

캠페인 2탄은 다음달 1~5일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유한킴벌리 신제품 '더블하트 레스랩(LESSLAB) 프리미엄 유아 세제 및 유연제'다. 향후 뷰티, 생필품 외에도 다양한 상품군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티몬 '퍼스트위크'

티몬이 6월1일부터 1주일간 진행되는 퍼스트위크의 풍성한 혜택을 공개하고 퍼스트위크 기간 중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사전 제공한다.

티몬은 이날 6월 퍼스트위크 기간의 적립 혜택을 사전 공개했다. 먼저 행사 기간의 제품 구매 건 마다 구매액의 최대 12%가 무제한 적립된다. 퍼스트위크는 물론 그 이후에도 알뜰 쇼핑을 이어가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이다.

티몬이 6월1일부터 1주일간 진행되는 퍼스트위크의 풍성한 혜택을 공개하고 퍼스트위크 기간 중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사전 제공한다. ⓒ 티몬


퍼스트위크 기간에만 진행되는 적립금 이벤트와 카드 구매 혜택도 공개됐다. 1일 0시부터 100원 딜 선착순 구매로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이 최소 5배의 적립금을 얻을 수 있다. 유료멤버십 회원인 슈퍼세이브 신규가입자의 경우,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다. 현대카드 고객에게는 퍼스트위크 구매액의 최대 20%를 M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제공되는 적립금을 미리 쌓아두면 퍼스트위크 기간 중 더 알뜰한 구매도 가능하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적립금 룰렛 이벤트'와 '숨은 적립금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일반회원은 최대 1000원, 슈퍼세이브 회원의 경우 최대 2000원의 적립금을 얻을 수 있다.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서도 적립금을 확보할 수 있다. 29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특집 퀴즈쇼에서는 정답자를 대상으로 적립금을 선착순 제공한다.

또, 퍼스트위크 첫날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은 27일부터 발급 받아 모아둘 수 있다. 6월1일은 퍼스트위크에 '퍼스트데이'와 '티몬데이'가 겹쳐 진행되는 날이라 더 큰 혜택의 '퍼스트데이X티몬데이 사전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으로 일반 고객의 경우 최대 3000원, 슈퍼세이브 고객의 경우 최대 4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파티온 '더블 이펙트' 출시 SSG닷컴 우르르 크라우드펀딩 모집

파티온이 맛있게 먹고 간편하게 붙여 더블 관리를 도와주는 '더블 이펙트' 출시를 기념해 SSG닷컴 우르르 크라우드펀딩 모집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우르르 크라우드펀딩은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사전 모집한 뒤 목표금액 또는 수량을 달성하면 출하하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파티온은 이번 펀딩을 통해 먹고 붙이는 마스크팩인 더블 이펙트 3종을 각 2매씩 총 6매로 구성해 4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일명 '설현 크림' '지우개 크림'으로 불리는 베스트셀러 '노스캄 리페어 겔 크림' 미니 제품도 함께 증정한다.

펀딩 구성 제품은 석류맛의 콜라겐 젤리와 콜라겐 에센스가 가득한 마스크팩으로 탄력 케어를 선사하는 '더블 이펙트 퍼밍 콜라겐', 복숭아 맛의 미네랄 파우더와 미네랄 에센스가 함유돼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돕는 '더블 이펙트 리페어 미네랄', 요구르트 맛의 프로바이오틱 파우더와 스킨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가 함유된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더블 이펙트 카밍 프로바이오틱' 3종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