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파리바게뜨·서울우유·일화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5.27 15:51:40

[프라임경제] 27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초여름을 맞아 '백자몽 빙수' 등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백자몽 빙수'는 곱게 간 얼음 위에 백자몽 농축액, 알알이 씹히는 식감의 과육을 풍성히 올려 완성했다. 이와 함께 △딸기 빙수 △망고 소르베 빙수 △팥빙수 등이다. 또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용 미니 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해피오더앱에서 빙수와 컵아이스크림, 마카롱 아이스크림, 아이스캔디, 아이스아메리카노 등을 함께 세트로 구성한 '빙수 플러스 세트'를 포함해 주문하면 배달비 무료 및 해피포인트 5%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적으로 6월 둘째주부터 말까지 매주 '수'요일은 빙'수'데이로 빙수 세트 10% 쿠폰 혜택까지 제공한다.

(왼쪽) 파리바게뜨 썸머 빙수 신메뉴 출시, (오른쪽) KFC 오리지널 캠페인. ⓒ 각 사 제공

KFC가 전국 매장에서 6월1일까지 '오리지널타워버거' 구매 시, 100원을 추가하면 '오리지널치킨'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치킨'의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5월 한 달 동안 진행하고 있는 '오리지널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동시에 KFC는 핫크리스피 치킨 또는 오리지널치킨 2조각과 갓쏘이치킨 1조각, 총 3조각을 50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선진에서 운영하는 선진팜은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나가며 온라인상에서의 고객소통을 강화하고 나섰다. 선진팜은 선진의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서울 방이동과 쌍문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이커머스(e-커머스)시장에도 입점했다. 선진팜은 매월 팔로우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찜 이벤트를 진행해 인스타그램 채널로의 고객 유입을 늘리고, 참여한 고객에게는 포크너겟, 돈가스 등 선진 제품으로 구성된 선진팜 기프트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6월 이달의 맛으로 '아몬드 봉봉봉'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초코 아몬드 봉봉' 아이스크림과 '이게 바로 아몬드 봉봉봉 케이크' 등 신제품들도 선보인다. 이번 아이스크림 신제품 2종은 지난 4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진행한 '6월 이달의 맛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몬드 봉봉봉 △초콜릿 △쿠키앤크림 등 총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게 바로 아몬드 봉봉봉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바닐라 음료에 초콜릿 코팅 아몬드를 토핑으로 얹은 '아몬드 봉봉 블라스트'와 '아몬드 봉봉&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스틱바'도 함께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 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몬드 봉봉봉'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사이즈업 해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 '이게 바로 아몬드 봉봉봉 케이크'는 2000원 '아몬드 봉봉 블라스트'와 '아몬드 봉봉&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스틱바'는 각각 1000원, 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가 투썸의 인기 조각 케이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투썸 스윗 투게더' 를 출시했다. '투썸 스윗 투게더'는  투썸의 다양한 조각 케이크를 조합해 홀케이크 형태로 선보인다. 모바일투썸의 스마트오더에서는 인기 조각 케이크 3종이 2조각씩 조합돼, 총 6조각으로 구성된 홀케이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촉촉한 캐롯 시트와 묵직한 크림치즈가 풍성하게 레이어드 된 △퀸즈 캐롯 △모어 댄 쿠키 앤 크림 △더치 솔티드 카라멜 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요기요에서도 구매가능하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저온 콜드브루 추출방식으로 아프리카 커피 본연의풍미를 구현한 프리미엄 컵커피 '서울우유 강릉커피'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가 운영하는 보헤미안 로스터즈와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강릉 커피거리의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RTD 커피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블랙'은 에티오피아원두만을 사용해 원두 자체의 꽃향과 과일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는서울우유협동조합과 보헤미안 로스터즈가 찾아낸 최적의 블렌딩을 통해 단맛은 내리고, 커피 본연의 풍미와우유의 부드러움은 한층 끌어 올렸다.

동서식품은 커피 본연의 맛과 견과류, 카라멜의 고소한 풍미가 조화된 신제품 컵커피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커피 전문점의 에스프레소와 같은 방식으로 동서식품이 직접 추출한 커피에 아몬드, 땅콩 등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카라멜을 더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시중의 컵커피 라떼 제품에 대해 '단맛이 너무 강하다' '커피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고 평가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반영해 적당한 단맛에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가 케이크의 절반을 생크림으로 채운 '쿠크다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제품 쿠크다스의 케이크 버전이다. 생크림 함량은 50%로 유지방이 풍부한 이탈리아산 유크림을 원료로 만든 바닐라맛 이다. 생크림과 더불어 케이크 맛과 품질을 좌우하는 계란 함량도 15%로 높은 편이다. 프랑스의 대표 간식 '붓세'처럼 겉면을 바짝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계란 함량이 많은 반죽을 휘젓는 과정에서 생기는 다량의 거품으로 인한 케이크의 안과 겉면이 익는 시간 차를 이용했다. 케이크 위에는 초콜릿 물결 문양까지 더해 친숙한 쿠크다스의 특징을 살렸다.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이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명을 '본설렁탕'으로 변경하고 현대적인 설렁탕 브랜드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본아이에프는 본설의 설렁탕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 교체된 '본설렁탕'으로 브랜드명을 재변경한다. '본설렁탕'은 향후 외식 수요 감소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20평대 이하 소형화 매장을 늘리는 동시에 배달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일화가 '초정토닉워터' 캠핑의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일화 공식 온라인쇼핑몰 일화몰(ihmall)을 비롯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팜, 티몬, 위메프 등 대형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250ml 미니사이즈 초정토닉워터 1박스(30캔)를 약 2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일화에서 자체 제작한 종이 캠핑의자를 사은품으로 함께 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