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의료진께 감사" 한결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5-28 09:27:14

- 임직원 및 제로페이 캐릭터 '제피' 수어로 '존경과 감사' 표현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임직원 및 제로페이 캐릭터 '제피'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며 의료진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현했다.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프라임경제] '제로페이'를 운영하는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수어를 통해 '존경과 감사' 마음을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자 치료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작된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참여자들은 SNS 등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린 뒤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한다.

현재까지(18일 기준) 약 2만4000여명 국민이 캠페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캠페인 참여는 이마트24의 지목에 의해 이뤄졌으며, 전 임직원이 제로페이 캐릭터 '제피'와 함께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당 진흥원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남대문시장상인회 △한국핀테크지원센터를 지목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최전방에서 밤낮으로 헌신하시는 모든 의료진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제로페이 또한 어려운 시기를 겪는 600만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제로페이는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50만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제로페이는 QR코드만으로 결제 가능한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주민등록표상 거주지가 △서울시 △춘천시 △하동군 △남해군 △곡성군 △고성군 세대주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 및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