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코리아,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경고등 기부

2020-06-01 09:40:01

- 'CADILLAC × HERO' 캠페인 일환…지속적 사회공헌활동 범위 확대 계획

[프라임경제] 캐딜락코리아가 소방관을 위한 'CADILLAC × HERO' 캠페인 일환으로, 긴급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경고등 세트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CADILLAC × HERO 캠페인은 국내 일부 소방관들에 대한 열악한 처우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해 인식개선 및 실질적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의미로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캐딜락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 및 구급함 세트를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 캐딜락하우스서울 및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및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캐딜락코리아가 기립형 안전경고등 세트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 ⓒ 캐딜락코리아


이번에 기부를 결정한 기립형 안전경고등 세트는 현재까지 캠페인 관련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특별히 제작됐다. 

양방향 유도등과 기립형 안전경고등으로 구성된 기부 물품은 긴급한 소방 현장출동 시 소방차 주변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직관적인 시그널을 보냄으로써 직접 주변을 정리해야 하는 소방관들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특별 제작된 기립형 안전경고등 총 두 세트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서부소방서에 전달, 긴급출동이 잦은 대형 소방차에 장착됐다.
 
이외에도 캐딜락은 소방관에 대한 국민들의 응원메시지가 담긴 액자와 '우리의 영웅, 내가 생각하는 소방관의 모습'의 주제로 진행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작품집을 전달하며, 소방관들의 영웅적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