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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연수원 '보험계약관리역' 자격제도 신규 도입

계약관리 및 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지원 목적

김청민 기자 | kcm@newsprime.co.kr | 2020.06.10 17:26:05
[프라임경제] 보험연수원(원장 정희수)는 보험업계에 계약관리 및 고객지원 서비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계약관리역(ICA) 자격제도를 신규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보험계약관리역'은 보험계약관리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험계약이 체결된 후 소멸될 때까지 양질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계약 유지 △변경 △지급 등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인력이다.

보험연수원은 보험전문 산업연수기관으로 계약관리 및 고객 서비스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업계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자 관련 이론 및 실무지식을 집대성하고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해 보험계약관리 분야 자격제도를 도입했다.

향후 자격제도 도입 전 과정에서 보험업계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반영할 방침이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계약관리 및 고객서비스 인력의 업무능력 향상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대외 리스크를 경감시킴으로써 선제적 시장 대응능력 향상시킬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와 보험소비자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보험계약관리역 자격시험은 오는 11월7일 치러질 예정으로, 시험 응시를 위한 사전교육은 7월부터 사이버 교육형태로 매월 개설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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