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이뮤직, 105만 유튜버 고몽웹드라마 BGM 공모

2020-06-16 17:59:13

- 곡 수 제한 없이 공모 가능…웹드라마 OST 앨범 발매·뮤직비디오 제작

[프라임경제] 셀바이뮤직이 105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고몽의 웹드라마 '너의 색이 보일 때' BGM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웹드라마 bgm 작곡 공모전. ⓒ 씨엔티테크

웹드라마 '너의 색이 보일 때'는 손으로 신비한 능력을 사용하는 초능력자들의 멜로 이야기로, 벌써 네 번째 시리즈가 나올 만큼 있기 있는 드라마다.

고몽 웹드라마 BGM 공모전은 초능력 멜로 시나리오에 어울리는 BGM이라면 보컬곡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곡 수 제한 없이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는 6월10일부터 7월22일까지 진행되며, 셀바이뮤직 플랫폼에 음원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고몽웹드라마 BGM공모전은, 당선작은 물론 공모한 모든 작품이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 BGM 라이브러리 사이트인 셀바이 뮤직에서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곡들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

공모 당선작은 웹드라마 OST 앨범 발매는 물론, 유튜버 고몽의 뮤직비디오 제작에 직접 활용된다.

성하묵 셀바이뮤직 대표는 "공모한 모든 곡들이 BGM으로써 판매되고 그만큼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창작 뮤지션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청년 뮤지션들의 음악과 유튜브 웹드라마가 만나 발생하는 시너지가 대한민국 여러 방면 창작활동에 좋은 영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셀바이뮤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직플랫(대표 성하묵)은 IBK 기업은행 창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 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