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고용지원 MOU 체결

2020-06-19 13:48:51

- 정형우 "중장년 고용지원 체계 공공성 확립할것"

[프라임경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과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 김영대)은 19일 노사발전재단 6층 대회의실에서 중장년 일자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로고. ⓒ 노사발전재단

이번 업무협약은 중장년 고용지원 체계의 공공성 확립과 더불어 중장년의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목적으로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부 및 지자체 일자리 정책·정보 교류 △중장년 일자리 확산을 위한 사업 협력(인턴십, 공공일자리, 전직지원 등) △중장년 일자리 정책에 관한 포럼 및 행사 추진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에 따라 재취업지원서비스 활성화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전직서비스 정책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그간 양 기관의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해 중장년 고용지원 체계의 공공성을 확립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 시행에 따라 안정적인 제도 안착을 위한 지원과 특히 '100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해 공공기관으로써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덧붙였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