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SC제일은행 '2020 청년제일프로젝트' 공모

2020-06-19 18:01:17

- 12개 소셜벤처에 경영자금·온라인 판로 지원

[프라임경제] 사회연대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셜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청년제일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소셜벤처를 오는 7월1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제일프로젝트 웹포스터 이미지. ⓒ 사회연대은행

SC제일은행의 출연 기금을 통해 사회연대은행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협약으로 진행되는 이번 '청년제일프로젝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거나 공공의료·보건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 해결에 기여하고 있는 소셜벤처를 지원한다

프로젝트의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의 청년(2020년 6월17일 기준)인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16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12개의 청년 소셜벤처에는 1년간 최대 3000만원의 경영자금이 무상 지원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홍보도 제공된다.

또한 선발되는 청년 소셜벤처의 역량 강화를 위해 SC제일은행에서는 임직원들을 통한 재무‧금융 및 IT 컨설팅을 프로보노 형식으로 제공한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미래를 이끌 청년 소셜벤처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 하도록 경영자금지원을 포함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들과 함께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문제 해결에 힘쓰는 사회적경제조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선순환의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