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법정 파견사업관리책임자 교육 성료

2020-06-25 11:47:55

- "파견근로자 보호와 권익증진의 효과 기대"

[프라임경제]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이하 협회)는 근로자파견사업자 및 파견업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23일 선릉 위비즈 교육장에서 '법정 파견사업관리책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4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법정 파견사업관리 책임자 교육이 진행됐다.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이번 교육에는 4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불법·위법 파견사업자와 대별되는 준법 파견사업자 양성을 통한 파견근로자 보호와 건전한 근로자파견의 확산을 목적이다.

협회는 교육이수 파견기업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및 책자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정부 공공기관을 비롯한 △관리감독기관 △경영단체 △일반기업을 대상으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근로자와 기업들이 안심하고 일하고 맡길 수 있는 준법 파견사업체 정보를 확인하고, 정부 관리감독기관들은 불법·위법 파견에 대해 보다 집중된 관리감독을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교육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파견사업자의 준법 및 사업건전성 확보를 통한 파견근로자 보호와 권익증진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기업 활동의 활력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수료하는 파견사업관리책임자 및 관련 업무종사자에 대해 교육수료증을 발급하고 소속 파견기업에 대해서는 교육이수 확인증을 발급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