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제17대 대전시 행정부시장 26일 취임

2020-06-25 18:05:55

- "대전의 미래위해 모든 경험과 역량 쏟아낼 것"

▲서철모 제17대 대전시 행정부시장. ⓒ 대전시

[프라임경제] 서철모(55세) 행정안전부 지방세정책관이 대전시 행정부시장으로 오는 26일 부임한다.

신임 서 부시장은 대전고와 충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제35회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공직에 입문한 후에는 행정자치부 재정경제과·조직관리과, 지역활성화과장과 충청남도 정책기획관·문화관광국장·천안부시장을 거쳐 2017년 고위공무원단으로 승진했으며 충청남도 기획조정실장과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지방세정책관을 역임했다.

특히, 서 부시장은 지역출신 공무원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이 깊고 중앙과 지방행정의 다양한 행정경험을 기반으로 속도감 있는 일처리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취임식은 온라인 청내방송으로 직원들과 취임인사로 대체 하고,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방역대책본부 및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한다.

서 부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지역경제는 어려운 엄중한 상황에 중책을 맡게 돼 마음이 무겁지만 시민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민선7기 전반기에 이룩한 혁신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대전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경험과 역량을 쏟아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힐 예정이다.

한편, 2019년 2월15일 부임해 1년 4개월여 간 대전시정과 함께한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30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 하고 명예퇴직을 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