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알리안츠와 해외부동산 조인트 벤처펀드 결성

2020-06-29 18:02:18

- 2조8000억원 규모…아시아 부동산 투자 목적

[프라임경제]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해외 부동산 투자 확대를 위해 알리안츠그룹과 2조8000억원 규모의 조인트벤처(JV)펀드를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연금은 알리안츠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과 일본을 포함해 호주,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국 도시의 핵심 부동산 물건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알리안츠 그룹은 전 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한 글로벌 최대 보험사 중 하나다. 운용 규모가 약 990조원(7400억 유로)에 이르는 대형 기관투자자이다. 특히, 부동산 부문 투자액은 약 99조원(736억 유로)이며 이는 단일 기관으로 세계 최대 규모다.

두 회사는 조인트벤처 펀드에 각각 50 대 50 비율로 참여한다. 펀드는 글로벌 부동산 지역에장 성장성이 높은 지역으로 부각되는 아시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오피스나 물류·주거시설 등에의 투자를 목표로 하는 '코어 전략 스타일'로 이뤄질 계획이다.

국민연금은 미주, 유럽 등 안정적인 선진국 위주의 투자와 함께,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주요 선진국과 이머징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 등 해외 투자처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효준 기금운용본부장은 "국민연금은 공통된 목표를 가진 글로벌 리더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투자경험 공유 등을 통해 상호역량을 강화하면서 우량 투자기회를 선점하고, 궁극적으로 기금의 장기적 수익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