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신세계백화점·LF·생활공작소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6.30 16:04:38
[프라임경제] 홈플러스가 자사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대규모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이마트는 장마철을 맞아 집안 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장마 용품 행사에 나서고 롯데마트는 내달 2일부터 일까지 4일간 '러시아산 대게'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더클럽' 론칭 1주년 대규모 할인행사

홈플러스는 자사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대규모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는 자사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론칭 1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대규모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 홈플러스

지난해 7월25일 론칭한 홈플러스 더클럽은 창고형 할인점의 가성비와 대형마트의 신선식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온라인 창고형 마트다. 1인 가구는 물론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자영업자까지 편리하게 이용하게끔 각 채널 상품을 한데 모으고, 기존 창고형 할인점과 달리 별도 연회비 없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있다.

덕분에 더클럽은 대형마트 업계 부진 속에서도 보기 드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매월 8만 명 이상 신규 가입하면서 론칭 11개월 만에 약 95만 건의 앱 누적 다운로드 실적을 보였으며, 6월 매출은 소위 '오픈빨' 특수를 누리는 첫 달 동일기간보다도 34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 더클럽은 고객 사은 차원에서 7월 한 달간 총 200종 인기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참여만으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우선 7월2일부터 8일까지 한우 최대 40% 할인, 친환경 채소 2개 구매 시 20% 할인, 냉동새우 1+1 등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생필품을 저렴하게 내놓고, 일자별 카테고리 행사를 통해 우유 전 품목 1만5000원 구매 시 2000원 할인(7월2일), 라면(박스)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7월3일), 대용량 축산 4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7월5일)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일자별 한정특가 행사를 통해 천도 복숭아(2kg), 대란 60구, 햇반(30입) 등 인기상품을 파격 할인한다.

고객이 참여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더클럽 1주년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모든 고객에게 500원씩의 적립쿠폰을 제공하는 '공유하기' 이벤트를 연다. 링크를 받은 지인이 더클럽 앱을 다운로드하면 공유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2000원을, 공유 받은 지인에게는 1000원의 적립쿠폰을 준다.

클릭만 해도 최대 90% 할인쿠폰을 챙길 수 있는 '생일 케이크' 이벤트도 실시한다. 더클럽 1주년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3번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20~90% 장바구니 쿠폰 및 30~50원 적립쿠폰을 꽝 없이 랜덤 지급한다.

매일 더클럽 접속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장바구니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한 카드 전용 10%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이마트, 장마 용품 행사

이마트(139480)가 장마철을 맞아 집안 내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장마 용품 행사에 나선다.

우선 이마트는 오는 7월2일부터 일주일간 LG제습기, 위니아 제습기 등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CRANE 미니 제습기는 3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이마트는 제습기와 함께 옷장, 신발장 등 집안 곳곳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습기제거제도 함께 판매에 나선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노브랜드 습기제거제(8입)'을 리뉴얼 출시해 선보인다. 기존 대비 구슬타입 염화칼슘 용량을 늘렸고, 습기제거제 안쪽 선반을 높여 염화칼슘이 물에 잠기지 않아 제습효과가 더 오래갈 수 있게 업그레이드했다.

◆롯데마트 '러시아산 대게' 할인

롯데마트는 7월2일부터 7월5일까지 4일간 '러시아산 대게'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대게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키틴'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더불어,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담백하며, 소화가 잘돼 허약체질이나 노인에게 좋은 식품이다. 

◆신세계백화점 '워라밸 페어'

© 신세계백화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 생활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신세계백화점이 건강한 집콕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7월12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워라밸 페어'를 열고 운동복과 실내 운동기구, 마사지기 등을 선보이는 것.

행사 기간 동안 홈트레이닝과 관련한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안마의자, 마사지기, 피부관리기기 등 '셀프 케어' 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7층 이벤트 홀에는 특별한 팝업 공간을 마련해 평소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런닝머신부터 실내용 바이크 등을 체험용 공간에서 경험하고 구매할 수도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아보카도 워터 레깅스, 툰투리 러닝머신, 파나소닉 초음파 피부관리기기 등이 있다.

◆이베이코리아 '유한킴벌리 물티슈 100원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에서 6월3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7월9일까지 총 10일간 휴면 고객 대상 유한킴벌리 물티슈 100원딜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G마켓에서 2019년 6월 1일부터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가로 선보이는 제품은 '유한킴벌리 릴리유 퓨어퍼플 물티슈 캡 72매 X 10팩(1박스)'이다. 매일 선착순으로 1000장 발급하는 쿠폰을 다운받아 적용하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마켓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을 통해 접속해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7월30일까지 스마일배송 전상품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최대 4000원) 쿠폰을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전담 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은 오늘 저녁 8시까지 주문하면 여러 상품들이 모두 한 박스에 담겨 내일 배송된다. 스마일배송은 가공식품, 생수/음료, 생필품을 비롯해 디지털기기와 가전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제공한다.

◆위메프 '반미SET 배달이용권'

위메프오가 엔제리너스 120개 매장 입점을 기념해 7월1일 단 하루 '반미SET 배달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하루 동안 3번(00시, 11시, 16시) 반미SET 배달이용권을 선착순으로 할인판매한다. 00시에는 불고기샌드위치 1개와 아메리카노 2잔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불고기 반미SET'를 6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는 각각 에그마요샌드위치 1개와 아메리카노 2잔으로 구성된 '에그마요 반미SET'를 65% 할인해 선착순으로 선보인다.

배달이용권은 위메프에서 '엔제리너스' 검색 후 구매할 수 있다. 상품 구매 시 문자로 발송된 쿠폰번호를 위메프오 앱 내 등록 후,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위메프 내 이벤트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5일까지 적립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프오에서 엔제리너스 전 메뉴 구매 시 결제금액의 2%를 적립해준다.

한편 위메프오는 1~2일 'KFC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전국 181개 KFC매장에서 전 메뉴 주문 시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5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는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LF몰, 신발 추천 이벤트

LF(093050)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장마철부터 여름 내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 추천 이벤트를 7월13일까지 진행한다.

발끝까지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해 LF몰이 신발 추천 및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름 신발의 대명사로 불리는 핏플랍, 버켄스탁, 크록스는 물론, 아떼 바네사브루노, 텔릭, 이파네마 등 최신 유행하는 슈즈 브랜드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한 플리플랍과 슬라이드부터 세련된 샌들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며, 키즈용 신발까지 준비했다. 기획전의 신발 구매 시에는 중복 적용이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제공해 가격 혜택도 높였다.

LF몰이 장마철부터 여름 내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 추천 이벤트를 7월13일까지 진행한다. © LF


비가 자주 오는 장마철에 적합한 신발의 공통점은 물에 젖어도 변질 없이 빨리 마르는 소재의 특성이다. 영국 신발 브랜드 핏플랍의 '아이쿠션 플리플랍'이 대표적이다. 

깔끔한 조리 스타일로 가벼우며, 방수와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폴리우레탄 소재를 적용해 빗물과 습기에도 안심하고 신을 수 있다. 바닥에는 핏플랍 고유의 인체공학적 '마이크로 버블 폼(micro-bubble foam)' 쿠션을 적용해 충격을 흡수하고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240년 전통의 독일 신발 브랜드 버켄스탁은 EVA 소재를 사용한 '바베이도스' 슬리퍼를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부드러운 촉감의 EVA 소재는 가볍고 유연하며 뛰어난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운동화 밑창에 주로 사용되는 만큼 쿠션감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모래 위 발자국의 모습을 딴 버켄스탁의 풋베드를 적용해 장시간 착화 시에도 편안하며, 간결한 디자인 위에 양각의 브랜드 로고로 포인트를 주어 현대적인 멋을 더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에서는 캐주얼웨어부터 페미닌룩까지 다양한 착장에 코디하기 좋은 만능 샌들을 선보인다. 가볍고 말랑말랑한 PVC 소재를 사용한 젤리슈즈로 물에 젖어도 모양이 변형되지 않아 장마철 유용하다. 

발등과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 디자인에 스터드 장식을 가미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 외에도 크록스의 '카린' 샌들, 텔릭의 '리커버리' 슬리퍼, 이파네마의 '맥시 패션' 아동용 슬리퍼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보리보리 '홈키즈카페 기획전'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월5일까지 홈키즈카페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이나 바캉스 대신 집에서 홈캉스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아이템을 엄선해 최대 85% 세일한다.

이번 기획전은 실내 물놀이용품을 비롯해 홈쿡, 홈스쿨링, 각종 놀이완구를 한 눈에 살펴보고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원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아동 홈웨어 제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베란다나 마당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 아이템으로는 다양한 사이즈의 에어 풀장이 9천원대부터 판매된다. 자외선을 차단하고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연령대별 래쉬가드와 풀장에서 가지고 놀 수 있는 물총이나 목욕놀이 완구 등도 행사가로 구매할 수 있다.

집에서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하거나 간식으로 줄 수 있는 식품류는 홈쿡존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베베쿡, 아이배냇, 루솔, 아이생각 등의 브랜드가 아이들에게도 믿고 먹일 수 있는 과자, 음료, 간편식 등을 선보인다. 유아용 식판, 수저 등 식기류와 어른들을 위한 홈카페 아이템들도 특가로 판매한다.

아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도서 및 홈스쿨링 아이템으로는 영유아들이 다양한 단어와 언어를 접할 수 있는 세이펜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전집 시리즈까지 선보인다. 컬러링북, 동화, 위인전, 문학전집 등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 각종 미술, 체육 및 역할놀이 장난감도 만나볼 수 있다. 유아용 물감, 워터페인트, 촉촉이 모래놀이 세트, 미술놀이용 방수 앞치마 등 집 안에서 아이들이 마음 편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엄선했다.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을 위한 실내용 붕붕카, 미끄럼틀, 놀이방 매트와 각종 블럭, 역할놀이 완구, 보드게임 등도 선보인다.

◆인터파크 '안전생활 키트 프로모션'

인터파크가 코로나19 극복에 유용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안전생활 키트(KIT)' 프로모션을 30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이번 '안전생활 키트' 프로모션은 쇼핑부터 여행, 도서 등 인터파크가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카테고리를 결합해 진행하는 것으로, 마스크공기청정기·밀키트·독채형 펜션 등의 상품들을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는 △청정키트(위생용품·생활가전) △건강키트(건강·기능식품) △밀키트(HMR상품) △멘탈키트(포스트코로나 관련 도서상품) △힐링키트(우수방역 호텔·독채 펜션 등 여행상품) 등 총 5개 코너를 구성해 담당 MD가 엄선한 코로나19 관련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10% 할인 쿠폰, 2500원 할인 쿠폰 등 할인 혜택을 다채롭게 마련해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중복으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을 선착순·회원등급 확인·앱 설치 등을 통해 풍성하게 제공한다.

◆공영쇼핑 '31일간의 특별한 프러포즈'

공영쇼핑이 개국 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간 매일 '대박·10분·돌발 프러포즈', 마스크 판매 등 '31일간의 특별한 프러포즈'를 진행한다. 특가 판매 3회, 10분 게릴라 2회, 돌발찬스 1회를 편성해 다양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박 프러포즈'는 공영쇼핑의 대표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이고자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7월 한 달간 매일 하루 세 번(10시·오후3시·오후9시 대) 방송한다. 도미솔 김치, 완도 전복, 아라벨르 침구 세트 등 공영쇼핑인기 상품을 최다구성, 최저가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분 프러포즈'는 매일 2회(11시·오후7시대) 진행하는 게릴라 형식의 방송이다. 물티슈, 화장지 등의 생필품을 비롯해 감동란, 해남 마늘, 육포 등 다양한 상품을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한다.

'돌발 프러포즈'는 배송비 2500원만 내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매일 1개의 품목을 쇼호스트의 멘트와 함께 돌발적으로 판매한다. 농협 즉석밥 8개를 비롯해 △성주참외 3kg △제주감자 3kg △제주양파 2.5kg △제주용암수 2L 12개 △꽃다발 △삼겹살 600g 등을 2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개국 5주년을 맞아 KF-AD 마스크도 판매한다. 편성 시간을 미리 알리지 않고 방송하며, 최대한 많은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1세트만 주문 가능하다. 5일 이내에는 재구매가 불가하도록 조치했다.

모바일앱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최대 2000원 혜택이 즉시 지급되는 '두근두근 룰렛', 퀴즈를 맞추면 최대 2000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고백 OX 퀴즈' 등이 펼쳐진다. 

장바구니에 5개 이상, 총 50만원이 넘는 상품을 담으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 50만원을 증정하는 '바구니는 사랑을 싣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한 달 간 모바일앱을 통해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5%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생활공작소 '요리공작소' 티저 콘텐츠 공개  

생활공작소가 CJ제일제당(097950)의 백설과 약 2달간 진행하는 '요리공작소' 티저 콘텐츠를 공개했다.

생활공작소와 CJ제일제당 백설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식품과 생활용품을 연계해 요리의 즐거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청각적 콘텐츠를 소개하며, 유용한 생활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가 CJ제일제당의 백설과 약 2달간 진행하는 '요리공작소' 티저 콘텐츠를 공개했다. © 생활공작소


요리공작소 콜라보 티저 콘텐츠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생활공작소 혹은 CJ제일제당 백설 제품을 찍어서 오는 7월12일까지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생활공작소 주방용품 5종과 백설 파스타 소스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티저 콘텐츠 이후에도 '요리의 처음부터 끝까지'라는 테마로 8월까지 격주간 요리 인증샷 공유, 요리 뒷정리 꿀팁 자랑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7월부터는 매주 '주말의 요리공작소'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생활공작소 캐릭터가 명란 로제 파스타, 차돌 떡볶이 등 백설 제품을 활용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레시피 콘텐츠를 활용해 완성한 요리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해당 요리에 활용된 CJ제일제당 백설 제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쿠킹 클래스, 영상 공개 등 생활공작소와 CJ제일제당 백설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프로젝트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11번가-다이슨코리아 '워너비 플러스' 기획전

11번가가 이커머스 업체로는 처음으로 생활가전 브랜드 '다이슨코리아'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국내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양사는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다이슨코리아 본사에서 11번가 안승희 디지털 담당과 다이슨코리아 이승복 이커머스 사업본부 이사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맺고 프리미엄 가전의 대중화를 목표로 공동마케팅 방안을 협의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1번가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다이슨코리아의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단독 기획제품 출시 △리퍼제품 11번가 우선 판매 △단독 프로모션 진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11번가는 JBP 파트너십 체결 기념으로 다이슨코리아의 인기 제품 20여종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는 '워너비 플러스' 기획전을 오는 7월1일에 진행한다. 선풍기 기능이 탑재된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타워형 TP04'를 최대 49% 할인 판매하는 것을 중심으로 V8 플러피 무선 청소기,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등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양사는 다이슨코리아의 핵심 판매 제품인 무선 청소기뿐 아니라 공기청정기, 선풍기, 가습기 등 성장 잠재력이 있는 다양한 계절상품의 판매를 활성화하고 단일 상품들을 묶어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패키지' 상품들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여기에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을 활용한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