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네스프레소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구축

2020-06-30 17:58:16

- 포스트코로나시대, 클라우드 기반 하이브리드 콜센터 화두

[프라임경제] 전통적인 콜센터가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스마트 컨택센터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콜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상담사 건강과 기업의 업무연속성을 위해 재택근무 솔루션에 대한 업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기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 솔루션인 '다스잇'을 네슬레코라이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 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클라우드 기반 재택근무 솔루션 '다스잇(DaaSit)'을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 6월부터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스잇은 클라우드와 VDI(데스크톱 가상화)의 강점을 기반한 서비스형 데스크톱 서비스로 기업의 다양한 업무지원과 재택근무 환경을 신속하게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워킹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재택상담사는 보안기술이 강화된 별도 셋톱박스 크기의 전용 머신을 통해 입출력장치만 연결 만으로 별도 셋팅없이 언제 어디서나 하이브리드 재택근무가 가능한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등 각종 전염병과 자연재해로 부터 기업의 업무연속성을 보장하고 재택상담을 통해 콜센터를 탄력적으로 운영 할 수 있어 비용 절감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노그리드는 10여년간 자체 퍼블릭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솔루션,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사업을 통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한다.

최근 유베이스에 스마트 컨택센터와 재택근무 솔루션을 구축해 내부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유베이스 고객사 네슬레코리아의 네스프레소 콜센터에도 이노그리드의 다스잇 재택근무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사의 안전한 데이터보호를 위해 CC인증과 보안기능시험결과서 등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등 각종 보안인증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안정된 재택근무 솔루션을 통해 근무 환경을 신속히 전환할 수 있었다. 언제 어디서나 연속성 있는 업무진행이 가능해 직원들의 업무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새로운 방식의 BCP(업무연속성계획)를 준비할 수 있어 도입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스마트 워킹 환경의 홈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이어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구축경험과 운영노하우를 비롯한 AI, 빅데이터, 보안등 K-DA(한국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 긴밀한 협업채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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