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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신규 BI '로카' 공개…"브랜드 지향점과 철학 표현"

'슬기로운 소비', '행복한 삶' 실현 의지 담은 신규 BI

김청민 기자 | kcm@newsprime.co.kr | 2020.07.01 10:43:18

롯데카드가 신규 BI '로카(LOCA)'를 공개했다. 롯데카드 측은 신규 BI에 '슬기로운 소비'와 '행복한 삶' 실현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 롯데카드


[프라임경제]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새로운 BI(Brand Identity)인 '로카(LOCA)'를 공개하며 고객 중심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롯데카드 측은 신규 BI 로카가 영문 롯데카드(LOTTE CARD)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 미친 듯이 행복한 삶)' 의미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BI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이번 BI 디자인은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근간으로 삼았다. 해당 양식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유행한 것으로, 자연을 모티브 삼아 덩굴식물이나 구불구불한 선을 독특하고 화려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L·O·C·A 네 개 알파벳을 '산세리프(Sans Serif, 문자 끝부분 돌출 선을 없애 단수화한 글자체'를 사용해 고전적 미와 현대적 감각 균형을 맞췄다.

이에 더해 BI 중앙에는 나침반 바늘이 위치하고 있다. 롯데카드가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처럼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생활을 인도하는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BI 전체 바탕이 되는 정사각형들은 창문을 의미한다. 이는 중세 시대 성당 '스테인드글라스'로 들어오는 다채로운 빛깔처럼 롯데카드가 고객 카드 생활에 새로운 빛이 되고 카드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열망을 표현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신규 BI에는 롯데카드가 추구하고자 하는 브랜드 지향점과 철학이 담겨있다"라며 "궁극적으로 고객의 삶을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하게 만드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조좌진 대표이사 취임 후 △품격과 가치가 있는 브랜드 △전문적이고 대담한 브랜드 △배려와 생각이 깊은 브랜드라는 '3대 브랜드 기본 정신'을 정립한 뒤, 고객 중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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