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오뚜기·맥도날드·매일유업 외

 

김다이 기자 | kde@newsprime.co.kr | 2020.07.02 14:44:56

[프라임경제] 1일 식음료업계 관련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소식.

오뚜기 유산슬죽. ⓒ 오뚜기

오뚜기가 고급 중화요리인 유산슬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유산슬죽'을 출시했다. '유산슬죽'은 중국집에서만 먹을 수 있던 고급 요리인 유산슬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죽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돼지고기, 오징어, 죽순, 팽이버섯, 양송이, 표고버섯 등 6가지의 풍부한 건더기가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유산슬죽'에 적용된 '증기배출파우치'는 전자레인지 조리 시 포장지 내부에 스팀이 발생래 골고루 조리가 되고, 포장지를 열지 않고 조리하기 때문에 조리 중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더욱 맛있게 유산슬죽을 즐길 수 있다.

bhc치킨이 복날을 맞아 7월 한 달간 전 메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결제 시 2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할인쿠폰 다운로드 후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2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단, 초복(16일)이 포함된 총 5일(13일~17일)은 상단 메인배너를 활용한 이벤트가 진행, 메인배너를 통해 할인쿠폰을 다운받아야 한다.

파스퇴르가 특유의 강렬한 3색 패키지를 적용한 우유 제품을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파스퇴르우유 930ml를 출시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더불어 10년전 가격을 적용해 할인 판매한다. 레트로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에 판매되는 930ml 제품에만 적용된다. 적용 시점은 마트별로 상이하며 할인행사 기간은 2주이다.(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7월1일, 농협 7월9일, 이마트 7월16일 행사를 시작해 2주간 진행)
 
풀무원식품은 2007년 출시 이래 국내 착즙 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임리얼'이 13년 전 론칭 행사 장소인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브랜드관 '아임리얼 주스바'를 오픈했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2007년 물 한 방울 없이 생과일 그대로 착즙한 '마시는 생과일' 콘셉트로 출시돼 국내 착즙 주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이어왔다. 풀무원은 2007년 아임리얼 론칭 장소였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다시 주스바를 오픈하면서 젊고 트렌디한 MZ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고 이들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 생착즙 주스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아임리얼 브랜드를 입힌 에코백, 그립톡, 스티커, 과일 부채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리온은 기존 '오!감자'를 작은 별모양 스낵으로 구현한 '오!감자 미니별'을 출시했다. 오!감자 미니별은 장수브랜드 '오!감자'를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1020세대들의 취향에 맞춰 차별화된 맛과 식감으로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씹을 때마다 별모양 테두리가 이중 삼중으로 부딪치며 '와작와작' 독특한 바삭함을 선사한다. 더불어 올록볼록한 가장자리마다 양념이 깊고 넓게 배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소한 버터 풍미와 짭쪼름한 오징어 맛의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해물볶음 양념맛' 2종으로 출시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에서도 테이크아웃 전용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을 출시했다. 호텔 출신 셰프가 정성스레 준비한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은 떡갈비, 숯불 닭갈비, 단호박, 꽈리고추 등이 포함된 육류 칸과 자연산 바다 장어구이가 들어가는 장어 칸의 2단 도시락으로 준비된다. 또한 전복초 잡채와 각종 계절 반찬, 밥, 국 등이 포함돼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다. 구매를 위해 24시간 전에 예약해야 하며, 10개 이상 단체 예약 시에는 3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 버거 '쿼터파운더 치즈'에 신선한 채소를 더해 더욱 풍성해진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를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쿼터파운더 치즈'에 아삭한 양상추, 상큼한 토마토, 소고기 패티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양파 등 신선한 채소가 푸짐하게 더해졌다.

초록마을이 엄마의 마음으로 고른 우리아이 맞춤상품 4종을 제안한다. 먼저 건강기능식품인 '짜먹는칼슘&비타민D'은 성장기 어린이 필수 영양보충용 상품이다. 하루 한 포로 아이에게 필요한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 복숭아맛 젤리로 아이가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짜먹는 멀티비타민'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콤달콤한 열대과일맛 건강기능상품이다. 짜먹는칼슘&비타민D 또는 짜먹는 멀티비타민를 7월12일까지 구매하면 5%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준다.

어린이용 혼합음료인 '더 밥 잘먹는 아이홍삼 2종'은 국내산 6년근 홍삼 추출액에 유기농 과일 농축액과 국내산 녹용을 첨가했다. 맛은 오렌지맛과 파인애플맛 2가지며, 달콤한 유기농 오렌지농축액과 유기농 파인애플 농축액을 각각 사용하여 어린이 입맛에 맞췄다. 아이홍삼 2종은 7월12일까지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이 기존 베이컨 제품 대비 두툼하게 썰어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햄스빌 두툼한 굿베이컨'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돼지고기를 10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후 참나무로 훈연해 베이컨의 풍미와 씹는 맛을 그대로 살리고 살코기 부위를 사용해 느끼함과 조리 시 기름이 튀는 현상을 줄였다. 또한 6mm로 두툼하게 썰어 집에서는 근사한 메인 요리로, 캠핑 시 바비큐용으로 활용도가 더욱 다양해졌다.

써브웨이(Subway®)는 상큼한 감칠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마리나라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를 론칭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7월부터 판매에 나선다.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는 한국 써브웨이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샌드위치다. 피자 도우처럼 납작한 모양에 쫄깃한 식감을 가진 빵 플랫브레드에 마리나라 소스가 듬뿍 들어가 새콤달콤한 토마토 향미가 어우러져 풍미 있고 담백한 치킨 스트립과 양파, 피망, 아메리칸 치즈 등을 넣은 후 반으로 접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이 신제품 '썸머비치(Summer Beach)'를 오는 8월16일까지 여름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썸머비치'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시원한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해변 아이템들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도넛 4종은 △블러디 샤크 △'KK 샌디비치 △시크릿 썸머비치 △트로피컬 비치볼 등이다. 더불어 △스카이 블루 소다 음료 1종도 출시 했으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카이 블루 소다 콤보' 썸머비치 하프더즌과 스카이 블루 소다 한 잔으로 구성된 '스카이 블루 비치 세트'도 여름한정 메뉴로 만날 수 있다.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이 근육과 장 건강을 모두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분유 생산 공장에서 제조한다. 기존 '코어 프로틴 플러스'에 장내 유익균 증가로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썬화이버(Sunfiber)'를 보강한 제품으로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관리 등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준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여름 시즌 자사 공식 SNS 채널에서 매일 한 가지 콘텐츠를 전하는 '101 Reasons of Summer(올여름 투썸이 즐거운 101가지 이유)' 캠페인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디지털 캠페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투썸왔썸DA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7월 한 달간 투썸이 연상되는 '숫자 2'로 끝나는 2일, 12일, 22일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페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7월2일에는 '나만의 원픽'을 주제로 여름 디지털 캠페인 콘텐츠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투썸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7월12일에는 투썸의 베스트 여름 시즌 제품명을 맞춘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해당 제품의 기프티콘을 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마지막날인 7월22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단 2시간 동안 투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타임어택 형식의 깜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탐앤탐스가 라이프케어 브랜드 쿤달과 협업한 손소독제를 출시했다. 탐앤탐스X쿤달 손소독제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녹차잎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사용해 청결은 물론 보습까지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콜라보레이션 제품 답게 기존 쿤달 손소독제와는 달리 블루 계열 컬러의 제품 디자인으로 희소가치를 높였다. 또한 펌프 형태로 사용이 간편하며 100ml 2구 세트로 구성돼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탐앤탐스X쿤달 손소독제는 탐앤탐스 직영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커피가 캠핑족을 겨냥한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출시를 기념해 스틱커피 2개 구매 시 스틱커피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동일한 스틱커피 제품을 2개 구매하면 행사 대상 제품 3종 중 1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 제품 3종은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10개입),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이다.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는 깊은 바디감의 콜롬비아산 원두와 풍부한 향미의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 해 담았다. 할리스커피만의 노하우로 커피를 저온에서 추출하고 농축하지 않아 콜드브루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 이하 CBP)'를 '온택트(Ontact)' 뮤직 페스티벌로 개최한다. 15초 길이의 티저 영상은 "관객석 무제한" 등의 문구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젊은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카스의 노력을 알린다. 이어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커넥트 2.0(Cass Blue Playground Connect 2.0)' 로고와 함께 7월18일 개최 일자를 예고하며 마무리된다. CBP는 카스가 지난 2015년 8월 2030세대를 위해 음악과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뮤직페스티벌로 기획해 올해로 6회를 맞이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