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아파트도 선크림을 바른다고요?

2020-07-07 16:42:18

- 여름철에 햇빛을 막아주는 '차열페인트'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차열페인트를 바르면 아파트의 열을 막아줘요. 여름에는 더 시원할 것 같아요. 아파트의 열을 측정한 사진이예요. ⓒ 광주광역시


[프라임경제] 최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있는 한 아파트에서는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에서 처음으로 열을 막아주는 '차열페인트'를 건물 벽에 칠해서 관심을 받고 있어요.

'차열페인트'는 얼굴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건물 바깥에 칠해 주면 태양열을 반사해 준대요.

그리고 건물 안으로 열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 주며, 아파트의 표면온도가 30도 정도 떨어지고, 아파트 실내의 온도는 3~5도나 낮춰주는 역할을 해요.

특히 여름철에 열을 막아주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게다가 이 페인트의 수명이 일반 수성페인트 보다 2배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건물 구조물이나 방수층의 열을 막아주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두온에너지에서 만든 어드그린코트 예요. 참고로 차열페인트에는 많은 종류가 있어요. ⓒ 두온에너지

이 아파트에 사용된 차열페인트의 이름은 '어드그린코트'인데요. 어드그린코트를 만드는 두온에너지원은 2019년 처음으로 LH의 새로운 기술재료로 뽑혔고,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아파트에 차열페인트를 사용해서 업계의 관심을 받았어요. 참고로 차열페인트에는 어드그린코트만 있는 건 아니예요.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두온에너지원의 유제공 팀장은 "앞으로 한 여름에 다가갈수록 차열페인트를 칠했을 때와 칠하지 않았을 때 건물 표면의 열기가 더해져 표면 온도는 물론 실내 온도의 차이가 더 많이 발생할 것"이라고 페인트를 설명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기헌(선유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최다연(진명여자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7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1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5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