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파오·토니모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7.02 16:25:28
[프라임경제] 이마트(139480)가 2일 '리미티드 딜(Limited Deal)'을 선보이며 고객에 대한 가격투자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4일과 5일 이틀 동안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하고, 홈플러스가 다음달 15일까지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매장의 장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을 실시한다.

◆이마트 '리미티드 딜'

이마트가 2일 '리미티드 딜(Limited Deal)'을 선보이며 고객에 대한 가격투자에 나선다.

리미티드 딜은 이마트가 협력업체와의 사전 기획과 자체 마진 축소 등을 통해 매월 10여가지 상품을 물량 한정으로 초저가에 판매하는 것으로, 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을 위한 가격 투자의 개념으로 이번 '리미티드 딜'을 선보였다.

이마트가 2일 '리미티드 딜'을 선보이며 고객에 대한 가격투자에 나선다. © 이마트


'리미티드 딜' 상품은 기획한 한정 물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가격을 유지하고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행사가 종료된다.

이마트는 지금껏 축적된 과거 매출 데이터와 최근 소비 트렌드 등 고객 분석을 통해 상품을 엄선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상품이 아닌 고객 관점에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상품과 제철 시즌 상품 등을 한정수량 초저가에 선보여 고객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또한 엄선된 10여가지 소수정예 상품의 물량 한정을 통해 고객들로 해금 매장을 다니며 '리미티드 딜' 상품을 발견하는 오프라인 매장만의 쇼핑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리미티드 딜' 첫 상품으로 수박, 계란, 양파, 멸치 등 12가지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수박은 4일 토요일과 5일 일요일 이틀간 진행하며, 나머지 품목은 2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가격을 유지한다.

우선 시즌 대표 과일인 수박은 15만통 한정으로 행사카드 구매 시 7000원에 판매한다.

수박 행사는 4일 토요일과 5일 일요일 이틀간 1인 1통 한정으로 진행하며 일별 물량은 각각 7만5000통이다.

대상 상품은 이마트 수박 전 상품으로 중량(6kg~10kg이상), 품종(씨없는 수박, 당도선별 수박 등)에 상관 없이 모두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인의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계란, 양파, 멸치도 초저가에 기획했다.

알찬란 30입(대란)은 16만판 한정으로 연중 최저가에 판매하고 국산 종자로 재배한 'K-스타 왕양파'(2.5kg)는 12만봉 한정으로 유사상품 대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에, 볶음용 멸치 1kg도 2만봉 한정으로 유사상품 대비 50%가량 저렴하게 준비했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7월 캠핑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먹거리도 한정수량 초저가에 준비했고 이밖에 칠성사이다 1.8L 2개 번들 제품은 기존 행사가격에 500원을 추가 할인해 연중 최저가에 선보이며, 롯데 스낵버라이어티팩(820g, 14개입)은 초저가로 선보인다.

코로나19에 따른 건강 중시 트렌드에 맞춰 정상가 25,800원인 휴럼 진심 석류와 홍삼진생대보(각 50ml*21포)는 60%가량 저렴한 한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 '통큰절' 행사 

롯데마트가 4일과 5일 이틀 동안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마트에서 준비한 동행세일 1, 2탄의 할인율을 업그레이드 한 행사로, 노 마진 수준의 행사로 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가 장기화 되고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한 대형마트의 입장에서 노 마진 수준의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입장에서도 고객들에게 가격적인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고객들의 발길을 끌어들이기 위함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인기 신선식품은 물론 가공식품과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노 마진 수준으로 선보인다.

우선, 동행세일 2탄에 3300원에 선보인 '러시아 대게(100g/러시아산)'를 통큰절 기간 동안 약 10% 추가 할인해 판매한다. 1등급 한우도 준비해 '1등급 한우 불고기/국거리(각100g/냉장)'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전 점 한정으로 바나나 1+1행사도 준비했으며 '페루산 아보카도(1개/페루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50% 할인해 판매 한다.

단 하루 행사도 준비했다. 4일에는 '성주 참외(3~6입/봉/국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5000원 할인하고 과자 전품목을 1만5000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5일에는 '머스크메론(1통/국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00원 할인해 선보인다.

4일과 5일에는 신선식품 이외에도 가공식품과 생활용품도 준비해 '롯데푸드 의성마늘 빅그릴 비엔나(720g)'를 기존 판매가에서 50% 할인해 판매한다. 

◆홈플러스 '쿨-럽 배송'

홈플러스가 다음달 15일까지 대형마트와 창고형할인매장의 장점을 결합한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에서 수박 냉장배송 서비스 '쿨-럽 배송'을 실시한다.

그동안 대형마트에서는 수박을 상온 진열한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해왔으며, 온라인 주문 고객들에게도 상온 상태 그대로 배송해왔는데, 여름철 배송받자마자 그대로 잘라 먹어도 시원한 상태로 즐길 수 있도록 아예 냉장 보관한 상태의 수박을 배송하는 것이다.

홈플러스 더클럽의 '쿨-럽배송'은 점포 보관 단계에서부터 아예 별도의 온라인 전용 냉장고에 수박을 보관해 고객 주문 즉시 배송트럭 냉장실에 옮겨 담아 고객 집 앞까지 배송된다. 상온에 노출되는 시간은 배송기사가 차량에서 내려 고객 집 현관문 앞까지 가져가는 짧은 시간뿐이다.

산지에서 공급받은 수박을 대부분 1~2일 내에 모두 판매해야 하는 대형마트의 특성에 따라 저온장해나 영양소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들은 신선한 수박을 마치 냉장고에서 막 꺼낸 듯한 상태로 바로 배송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같은 냉장배송은 홈플러스만이 갖추고 있는 특별한 물류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했다.

홈플러스는 경쟁사와 달리 별도의 PP센터(Picking & Packing) 없이도 전국 126개 점포에서 고객 주문상품을 피킹 및 분류할 수 있는 공간적인 인프라가 충분히 확보돼 있어, 수박을 별도 냉장 보관할 수 있는 공간적 여유가 넓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또한 업계 유일하게 대부분의 배송차량에 상온·냉장·냉동 3온도 관리 전용차량으로 배송을 진행하고 있어, 홈플러스 더클럽을 통해 주문한 상품은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송된다. 

이에 따라 서울 전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을 비롯해 대구, 부산, 대전, 청주, 전주, 순천 등에서 오후 3시30분까지 주문 시 안전하게 당일배송 받을 수 있다. 

쿨-럽배송 대상 상품은 홈플러스 더클럽 앱(App) 상품 썸네일 사진 우측 상단에 'COOL'이라고 적힌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된다.

홈플러스 더클럽은 오는 8일까지 '쿨-럽배송' 대상 수박을 행사카드(신한, 삼성, 마이홈플러스신한, 홈플러스삼성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으뜸효율 가전제품전'

신세계가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전'을 준비했다. 가전제품 외에도 냉감 소재 이불 할인행사도 마련해 똑똑한 여름나기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는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전'을 준비했다. © 신세계


삼성전자에서는 행사 기간 중 에어컨 행사모델 구매 고객에 한해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두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냉감 소재의 여름 이불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신세계백화점 전점 브랜드 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알레르망 냉감 패드(싱글) △메르시 인견 이불 △메르시 인견 베게 커버 △바세나 여름 차렵 이불 등이 있다.

◆이베이코리아 '라라밀스' 단독 론칭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삼성웰스토리의 신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라라밀스(LaLameals)'를 단독으로 론칭한다. 제품 시식 및 포토상품평 행사 등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라밀스'는 연구원, 개발자, 영양학 박사, 셰프 등 각 분야의 식음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한 건강 가정간편식이다.

대표 상품으로 '맛있게 부드러운 고추장돼지불고기' '간장돼지불고기' '소불고기' 등 한식과 '동파육' '삼겹차슈' 등 중식, '스파이시폭립' '갈릭폭립' 등 양식 요리가 있다. 

'취나물밥'과 '곤드레나물밥' '비프커리라이스 곡물브리또'와 '에그베이컨 곡물브리또' 등 식사류도 선보이고 '비타민 B 뉴트리션바 베리' 등 영양바도 마련했다.

라라밀스 단독 론칭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500명을 선정해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배송비 2500원만 내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시식이벤트는 5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포토상품평 이벤트도 마련했다. 1일부터 14일까지 라라밀스를 구매하고, 19일까지 포토후기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한다.

◆CJ오쇼핑 '자우림 홈쇼핑 공연 특별 방송'

CJ ENM 오쇼핑부문이 오는 4일 새벽 1시10분에 자우림의 홈쇼핑 공연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요즘,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음악 공연이 콘셉이다.

CJ오쇼핑은 공연과 함께 경북 경산의 거봉 포도를 선보인다. '자주빛 비가 내리는 숲'이라는 의미를 가진 록밴드 자우림(紫雨林)의 빛깔과 어울리는 상품으로 오쇼핑부문이 포도 제품을 발굴해 방송을 기획했다. 

방송에서 소개할 경산의 거봉 포도는 올해 첫 수확 제품으로, 알이 굵고 달콤하면서 풍부한 과즙이 특징이다. 이번 자우림 공연과 경산 거봉 포도의 결합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 타이틀은 '포도와 음악사이'로 정했다. 제철 과일 포도와 함께 자우림의 음악을 감상하며 여름 밤을 시원하고 감동적인 시간으로 만들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타이틀에 맞춰 무대도 포도 관련 영상, 조명, 도구들이 많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자우림은 CJ오쇼핑 방송에서 신곡 'HOLA!'의 무대를 선보인다. 신곡 발표 외에도 하하하쏭, 헤이헤이헤에이(Hey, Hey, Hey), 스물다섯스물하나 등 여러 히트곡들을 부를 계획이다.

방송 중 홈쇼핑 고객과의 소통도 활발히 이뤄질 예정이다. CJmall 관련 기획전 댓글과 생방송 라이브톡을 통해 신청곡과 사연을 받아 라이브 공연을 짧게 선보이는 코너도 운영된다. 사연을 남겨준 고객들 중 10명을 추첨해 자우림의 사인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티몬 '티비온 특별 생방송'

티몬이 오늘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약 3시간 동안 티비온 특별 생방송을 통해 삼성전자 최신형 세탁기와 전기레인지, 의성 자두와 마늘 등을 역대급 특가로 판매한다. 티몬은 이번 특가 구매 고객에게 최신형 폴더블 폰 등 풍성한 경품도 함께 제공한다.

티몬이 오늘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약 3시간 동안 티비온 특별 생방송을 통해 삼성전자 최신형 세탁기와 전기레인지, 의성 자두와 마늘 등을 역대급 특가로 판매한다. © 티몬


이번 방송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이하 특별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특별행사는 정부의 K-세일 구축 노력을 위해 라이브커머스와 연계해 운영되며, 티몬은 국내 이커머스 최초의 라이브커머스인 '티비온'으로 유통기업 중 유일하게 행사에 참여한다. 

2일 오후 6시 방송에서는 모델 겸 방송인 '정혁'이 출연해 전문 쇼호스트와 삼성전자 최신형 가전을 특가 판매한다. 대상제품은 1구 인덕션 전기레인지인 '더 플레이트'와 그랑데 세탁기(21kg)로 역대급 특가에 제공된다. 

7시 방송에서는 가수 '소유'와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게스트로 출연, 경북지역 농산물인 의성 자두와 마늘, 나드리 쫄면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어 8시 방송에서는 방송인 '김일중'이 출연해 아쿠아픽 구강세정기 및 음파전동칫솔 구성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티비온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가 판매는 3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오후 6시에는 개그우먼 '안소미'가 출연해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와 쿠첸 최신형 밥솥을 판매한다. 오후 7시에는 여름철 폭염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을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한다.

역대급 판매 이벤트인 만큼 구매고객을 위한 경품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티몬은 3일까지 티비온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최신형 폴더블폰인 '갤럭시 Z플립'(삼성전자 제공)과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방송 별 경품 제공 수량은 티비온 판매 페이지 및 티몬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파오 '클리어런스 세일'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3일부터 클리어런스 세일을 진행한다. 남녀 캐주얼부터 비즈니스 라인, 키즈 제품까지 포함해 1500종의 상품을 최대 79%까지 할인한다.

또한 세일 시작일인 금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까지 5일간 고객이 원하는 5대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콘셉트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금요일은 '파자마 데이'로 인기 콜라보 파자마 최대 50% 할인하고 △토요일은 '티셔츠 데이'로 반팔 티셔츠 최대 79% 할인 △일요일은 '쿨테크 데이'로 쿨테크 이너웨어 2장 구매 시, 1장당 5000원 △월요일은 '캠핑 데이'로 온라인 단독 캠핑 에디션 티셔츠 출시 △화요일은 '쿨팬츠 데이'로 온라인 단독 쿨진과 반바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파오는 이번 클리어런스 세일을 기념해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캠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형 타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비브 'H&B 스토어 랄라블라 신규 입점'

비건 코스메틱 '비브(Be:ve)'의 스킨케어 라인이 4일 H&B 스토어 랄라블라에 신규 입점된다.

지난 6월 말 선크림에 이어 랄라블라에 새롭게 입점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차가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수크랄 스킨 베리어 크림 △버치트리 퓨어 토너 △마이크로비옴 밸런싱 젤 크림 △마이크로버블 약산성 젤 폼 △미셀라 클렌징 워터 총 6종으로, 78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규 입점 기념 할인 혜택도 파격적이다. 브랜드 런칭 5개월만에 H&B 스토어 입점에 성공한 비브는 '세럼'과 '크림'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워 전 제품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브의 전 제품은 한국 비건 인증원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로 비건 인증을 완료한 제품을 친환경 패키지에 담아, 내·외부 자극으로 쉽게 민감해지는 도시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기 위해 심플한 전성분을 지향했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및 유해성분 8-FREE 처방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한다. 모든 제품은 피부를 구성하는 천연보습인자(NMF)와 유사한 성질의 국내산 자작나무 수액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선사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토니모리-B마트, 나우픽 실시간 배송 서비스 론칭

토니모리(214420)가 제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플랫폼 배달의민족 'B마트' 와 '나우픽'을 통해 실시간 배송 서비스를 론칭하고, 판매 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을 이용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당일배송과 같이 보다 빠른 배송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토니모리는 이번 언택트 소비 수요를 위한 서비스 론칭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가오는 사회구조적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토니모리가 제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플랫폼 배달의민족 'B마트' 와 '나우픽'을 통해 실시간 배송 서비스를 론칭하고, 판매 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선다. © 토니모리


먼저 지난 6월 30일부터 배달의민족 앱에서 '주문하면 바로 오는‘ 실시간 배송 서비스 'B마트'에 입점했다. 

대표적인 입점 품목은 △피부에 시원한 청량감과 진정 케어를 선사하는 '알로에 99% 촉촉 수딩젤' △타투를 한 듯 생생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되는 '퍼펙트 립스 쇼킹립' △발효 녹차 추출물로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우면서 촉촉함을 남기는 '더 촉촉 그린티 클렌징 워터' 등 토니모리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되고 있던 잡화 품목까지 약 40여 개다.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는 배달의민족 B마트 입점을 맞아 '기대평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1일부터 7일까지 토니모리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기대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 중 3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7월 초부터는 즉시배송 모바일 마켓 '나우픽'과 손 잡고 토니모리 제품을 단시간에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나우픽'은 생활에서 급하게 필요한 생필품은 물론, 신선식품과 피코크, 밀키트, 코스트코 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주문 후 30분 내 받아볼 수 있도록 빠르게 배송 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서울 강남  △서초  △송파  △강서  △노원  △부천 등 일부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상생파트너센터를 구축해 서비스 범위를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이번 즉시 배송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토니모리는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을 연동해 빠르게 제품을 전달하는 등 언택트 소비에 대응해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실시간 배송 서비스도 연내 론칭도 준비중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