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한국·라우펜' 이원화 한국타이어, 다양한 고객니즈 충족

트럭·버스용 타이어 출시…기본 성능 충실한 상품 라인업 구성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0.07.03 09:54:56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운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출시했다.
 
라우펜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니즈로 탄생해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80개국에서 성장해 온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우수한 품질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라우펜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니즈로 탄생됐다. ⓒ 한국타이어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시장에서 모든 성능에 있어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고객들의 시장 요구 성능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차별화해 운영한다. 

또 한국 브랜드만으로는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대형 카고용, 중형 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총 9개의 상품 13개 사이즈로 운영된다.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우수한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카니아 △슈미츠-카고불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상용차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