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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기내 서비스도 'S.A.F.E'하게"

운항 중 기내화장실 소독·기내서비스 시 접촉 최소화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20.07.06 09:14:16
[프라임경제] 제주항공(089590)이 지난 5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항공기 운항 중 기내화장실 소독을 실시하고 기내서비스에 대해 접촉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의 기내서비스에 대해 'S.A.F.E(△Sanitary·위생적인 △Avoided·거리두기 △Friendly·친근한 △Emotional·감성)'를 새로운 기준으로 삼아 승객의 위생을 최우선으로 하고 물리적 거리를 두면서 친근하고 감성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첫 번째로 제주항공은 5일부터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서 운항 중 사물소독 스프레이를 이용해 기내화장실 내부 및 화장실 손잡이 소독을 실시하고 기내 접촉을 최소화하는 서비스로 운영방식을 바꿨다.

제주항공이 전 노선 기내에서 소독 스프레이를 이용해 기내화장실 내부 및 화장실 손잡이 소독을 실시한다. ⓒ 제주항공


또 기내 에어카페 상품 판매 시 기존에는 카트에 상품을 비치해 판매하던 것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 요청 할 경우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개별판매로 전환한다. 아울러 상품구매 시 승객이 직접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 결제하도록 해 접촉 가능성을 더욱 줄인다.

객실승무원들의 근무영역도 기내 앞쪽과 뒤쪽으로 분리해 해당 영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 기내에서 구역별 접촉 빈도를 줄이도록 한다. 이외에도 기내 에어카페에서는 고객들의 위생관리를 위해 5일부터 △휴대용 소독 스프레이(9000원) △손세정제(5000원) △3D마스크(5000원) 등 위생용품을 판매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내화장실은 해당편 승객들의 공용 공간인 만큼 기내위생을 위해 항공기 운항 중에 소독을 실시하게 됐다"며 "건강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물리적인 거리를 두면서 고객 개개인에게는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고객들의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여행 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탑승객의 셀프 바코드 인식 및 좌석 위치별 순차 탑승방식을 도입했다. 여기에 국내선 발권 카운터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한 안심 체크인 카운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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